날 부르지 마! 함께하는 이야기 7
안선희 지음, 허자영 그림 / 샘터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반등 우리와 다른 신체적, 정신적 모습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모여있는 반입니다. 장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그들에 대한 갈등을 해결해야 하는것은 우리사회가 가지고 있는 오랜된 숙제로 생각됩니다. 현대모비스 장애인식 개선 동화로 출판된 안선희 작가님의 날 부르지마를 리뷰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어울려 살수 있는 따듯한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만든 동화로 오해와 이해 사이에 관한 관점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책입니다.

책에서는 다양성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면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차이를 인식시키려고 합니다. 키가 큰 친구, 작은 친구, 몸이 통통한 친구, 마른 친구 운동 잘하는 친구 책 읽기를 좋아하는 친구등 우리가 생활하면서 다른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는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말을 잘못하고, 신체적 장애를 가진 친구들을 보면서 아직까지 받아들일 준비가 부족한것은 아닐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화장실에 휴지가 없다고 바지를 입지 않고 화장실 입구 밖으로 나온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장애 인식교육을 진행하고 다른 친구들이 고의성이 없다고 이해를 시키면서 아이들을 교우관계를 개선시키고자 고민한 작가님의 흔적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경험할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장애인 친구들을 이해하고 다름을 고민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경험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