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의 물리치료실 - 한숨 자고 일어나면 모든 게 평온해지는
배누 지음 / 지콜론북 / 2023년 11월
평점 :
어깨가 아프거나 허리가 아프면 우리는 물리치료를 받습니다. 뭉치거나 이상이 있는 부분을 치료하면서 유연하게 될수 있도록 치료를 받습니다. 마음이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픈 부분을 치료할수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책, 배누 작가님의 마음의 물리치료실을 리뷰합니다.과열된 일상에서 나를 치료하고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전달하면서 마음을 치료하고자 합니다. FOMO증후군, 월요병등 다양한 신드롬으로 직장인 혹은 사회적 박탈감을 보이면서 심리적인 불안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불안한 마음을 치료하면서 일어설수 있을까요? 한숨 자고 일어나면 모든게 평온해질수 있게 마음을 안정하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책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것은 혼잣말을 사람들에게 들려주는듯 합니다. 자신이 상황 그리고 생각되는 부분을 통해 어떻게 하면 기분이 풀리는지 산속을 달리면서 음악을 듣는 상황을 설명하면서 자신이 가질수 있는 속도로 시간을 보내면서 마음을 치료합니다. 옆에 재미있는 그림을 보여주는 것은 작가님이 생각하는 상황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쉽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와인 한잔에서 찾는 안정, 노래에서 건네받은 안정을 이야기 하면서 일상속에서 우리가 찾을수 있는 행복을 이야기 합니다. 행복과 기쁨이 그리 멀리 있는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에서도 찾을수 있다는 이야기를 통해 일반 사람들이 마음을 치료할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쉼을 통해 가열된 내 생각과 몸을 치유하고자 책을 읽을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나를 지치는 잠시를 찾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