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장례식에는 케이크를 주세요 - 매일 죽음을 꿈꾸던 소녀가 삶을 항해하기까지
사계 지음 / 사계 / 2023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살아가면서 탄생과 죽음에 대해 생각하곤 합니다. 내일 어떤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지금의 세상에서는 우리는 다양한 준비를 하고 생각을 하곤 합니다. 인생에 대한 재미있는 생각의 이야기, 사계 작가님의 나의 장례식에는 케이크를 주세요를 리뷰합니다.
책은 삶과 죽음에 대한 고민의 이야기를 일기에 적는것처럼 자신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적어내려가는 이야기로 생각합니다. 죽음에 대한 부정적이고 어두움이야기로 풀어가는 것이 아니라 보통사람들이 일상으로 오는 이야기를 접할수 있습니다. 무거운 이야기를 가볍게 다루고 있는 것처럼 생각되는 이야기 흥미롭게 읽을수 있습니다. 책이 전달하고 있는 이야기는 작가님이 생각하는 깊은 사색의 흔적을 따라가야 작가님이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와 많은 공감과 공유를 시간을 가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허무함과 내가 왜 이렇게 살아야 하는지 우울감을 가지고 힘들어할수 있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또다시 열심히 살아야 하는지 작가님의 생각의 흐름을 따라갈수 있습니다. 모든일이 힘들고 어려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고 다양한 이유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태어난 이유만으로 살아갈수 있는것이 아닌가 책을 보는도중 생각하게 됩니다. 죽음을 발밑에 두고 몰아치는 삶을 마주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다시금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멋진 책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