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연적 편협 - 우리는 필연적인 편협을 깨야 한다
라뮤나 지음 / 나비소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의 바다속에서 살고있는 우리는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자신만의 생각을 정립하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자신이 보는것만 듣는것만 보게되면서 편협한 사고에 갇히는 오류에 빠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편협한 사고에 빠질수 밖에 없는 현대인의 삶을 조명하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라뮤나 작가님의 필연적 편협을 리뷰합니다.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고 좁은 범위에서 사고하거나 결정하는 것을 우리는 편협한 사고라고 정의합니다. 이는 다양성이 무시되고 오해하면서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책에서는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편협을 극복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그중 첫번째는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독서를 많이 하면 접하지 않은 세상과 사람을 많이 이해할수 있으며 세상과 사람을 더 많이 담을수 있기 대문에 조금이라도 풍요로운 삶을 살수 있고 평온한 마음을 유지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지성들이 독서를 강조합니다. 책을 읽어가면서 우리가 어떻게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지, 어떻게 변하고 있고 변해왔는지 작가님의 시선을 통해 객관적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것은 작가님의 시각으로 설명하고 있는 이야기로 우리는 이또한 오류에 빠지 안도록 고민해야 합니다.

책이 이야기하는 주된 주제는 자신을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내가 누구인지 깨닫고 세상을 조금 더 넓고 현실적인 경제적 관념을 가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