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길 참 잘했다
박미향 지음 / 성안당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뉴스를 보면 결혼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를 쉽게 만나볼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시각이 많아지고 있는 지금 긍정적인 이야기로 풀어가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박미향 작가님의 결혼하길 참 잘했다입니다. 현실적인 결혼을 마주하고 이상적 결혼에 도달할수 있도록 하는 결혼을 망설이는 모두를 위한 결혼 권장서입니다.

서로다른 성장배경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성인이 결혼을 해서 가정을 만드는 현상은 기본적으로 불협화음을 가지고 시작할수 있는 높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부간 양보와 타협 그리고 이해를 바탕으로 서로 존경하면서 살아가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책에서는 작가님이 결혼을 하면서 경험한 다양한 딜레마와 사회적 시선을 이야기합니다.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사회적 편견으로 부터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수 있을까요? 100명이 있으면 100가지 삶이 있는것이 인생이기에 일반화의 오류에 빠지는것을 피해야 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가님은 결혼은 만들어 가는 이야기로 설명합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조금은 부족해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 결혼의 본질이 아닐까 합니다. 모든것을 완벽한 날을 기다리면 어쩌면 그날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요기를 내서 결혼을 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이와 평생 함께 한다는것은 우리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긴 고민 끝에 결혼을 선택했다면 결혼의 기쁨을 충분히 누리고 살아야 하는것이 아닐까 이야기 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