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굿 걸, 배드 블러드 - 여고생 핍의 사건 파일 2 ㅣ 여고생 핍 시리즈
홀리 잭슨 지음, 고상숙 옮김 / 북레시피 / 2023년 11월
평점 :
표지부터 붉은색과 검은 지문으로 구성된 무시무시한 책이 있습니다. 여고생 핍의 사건파일 시즌2로 홀리 잭슨 작가님의 굿 걸, 배드 블러드의 표지입니다. 팽팽한 긴강감과 박진감을 선사하는 스릴러를 리뷰합니다. 현대 스릴러를 대변하듯 구성에서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팟 캐스트를 통해 사거이 발생하고 해결되는 모습을 통해 우리는 주인공 핍의 변화된 모습을 보게 됩니다. 팟 캐스터가 어떻게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지 그리고 새로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게 됩니다.
사건일지, 시간의 흐름, 간단한 일러스트는 지루하게 될수 있는 책 읽기 분위기를 전환하는데 좋은 요소로 작용합니다. 팟캐스터가 자신이 조사하고 포스팅하는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사건이 해결되는지 보는것은 우리나라에 없는 문화로 매우 신기하게 이해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빠른 전개와 심리묘사가 탁월한 소설로 이야기 합니다. 왜냐하면 군중심리를 이야기 하면서 어떻게 사람들의 심리가 변해가는지 묘사부분이 탁원하기 때문입니다. 주변 평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의 삶을 잘 반영해서 그런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인공 핍의 행동을 주시하고 있는 군중의 시선아래에서 자신이 어떻게 행동하는것이 당당하고 어떤부분이 불안한 마음을 만드는지도 보게 됩니다. 요즘 십대들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간접적으로 이해할수 있는 부분도 있기에 흥미롭게 볼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살고 멋진작품을 쓰고 있는 홀리 잭슨 작가님의 이야기 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