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 -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
김병규 지음 / 너와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키는 대한민국을 넘어서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고 알고있는 브랜드입니다. 스타벅스, 자라등 다양한 브랜드를 우리는 쉽게 볼수 있는데요 이런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것일까요? 브랜드를 만드는것뿐 아니라 그것들을 추종할수 있도록 만드는 비법을 이야기 하는 책, 김병규 작가님의 스파이크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을 리뷰합니다. 기본의 마케팅 이론을 뒤집는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는것으로 책을 이야기 합니다. 책에서는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이 스파이크 라고 합니다. 문화적으로 동질적인 집단에서 강렬한 반응을 보이는것이 많은 팬을 가진 브랜드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취향이 유사한 사람들이 존재하고 열광적으로 반응을 하게되면서 열정적인 사람들을 확보화게 되는것이 핵심으로 설명합니다. 즉 사회 속에서 문화적 선망성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스파이크 반응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즉 스파이크 전략의 초점을 소수의 핵심적인 사람들에게 선별적 집중을 하면서 역량을 집중하면서 효율적인 전략적으로 구성할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스파이크 전략을 통해 확장시키고 유지하는 것으로 브랜드를 만드는 이야기는 새로운 브랜드 팬을 만드는 전략으로 설명합니다. 1%를 공략해서 99%의 마음을 얻는 것, 이것이 바로 스파이크 전략을 핵심으로 설명하는 말입니다. 브랜드 팩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100년 기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멋진 글로벌 기업들이 탄생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