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근두근 첫 심부름 ㅣ 제제의 그림책
박정희 지음, 박세연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10월
평점 :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우리는 그들이 스스로 하려는 다양한 일을 경험하게됩니다. 그중 심부름이라는 행동은 매우 흥미로운 일로 생각됩니다. 부모님이 필요한 일을 도와준다는 면과 새로운 경험을 할수 있다는 경험을 동시에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경험할수 있는 심부름의 경험을 재미있게 쓰고 있는 책, 박정희 작가님의 두근두근 첫 심부름을 리뷰합니다.
혼자 장보기 심부름에 도전하는 여섯 살 아이의 이야기가 책의 주요 이야기입니다. 부모님과 매일 같이가던 마트를 방문하고 사야하는 물품을 하나씩 장바구니에 담아갑니다. 자신이 싫어 하는 음식과 좋아하는 음식을 생각하고 즐겁게 장보기를 하던중 구매를 위매 가지고 왔던 메모지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이것저것 사면서 즐겁게 쇼핑을 했지만 너무나 많이 나와버린 돈은 아무생각없이 사고 싶었던것들을 제 자리에 갔다나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계획적인 쇼핑에 대해 알려줄수 있다고 생합니다. 부모님이 넣어높은 쪽지를 찾게되면서 부모님이 아이의 생일기념으로 좋아하는 인형을 사게 합니다. 쇼핑의 즐거움, 인형을 가지게 되는 즐거움으로 주인공 로미의 여섯번째 생일 미션을 무사히 마무리 할수 있었습니다. 로미가 경험한 혼자 첫 장보기 이야기로 마트에서 살수 있는 신기한 물건들에 대해 아이들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쓴것이 인상적입니다. 제제마트에서 성공적으로 장보기 심부름을 수행하는 로미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