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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도 감성이다 - 병원이 행복해야 환자가 행복하다
장정빈.김윤경 지음 / 예미 / 2023년 8월
평점 :
의료서비스, 백병원 폐점등 다양한 의료시설에 대한 이야기를 우리는 자주 접할수 있습니다. 병원 경영에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있는 책, 예미 출판사의 장정빈, 김윤경 작가님의 병원도 감성이다를 리뷰합니다. 환자중심, 고객감동을 통해 의료서비스향상을 도모하고 어떻게 하면 그들에게 좋은 경험을 만들어 줄수 있는 이야기 하고 있는 책입니다. 환자와 고객, 안내표시판 혁신, 문제해결 의지등 우리는 과거와 다르게 병원도 하나의 서비스를 생각하고 경영을 해야한다고 책에서 설명합니다. 디지털이 대체할수 없는 고객과의 공감서비스, 따듯한 언어의 표현등 병원에서 조금한 신경쓰면 너무나 쉽게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달할수 있는 영역이 많다고 설명합니다. 아픈환자, 설명을 잘 이해못하는 환자, 무뢰한 환자등 다양한 진고객이 많은 상태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전달하기는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책에서는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하는 목표이기에 조금씩 조금씩 할수 있는 것부터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 이라고 설명합니다. 직원에 대한 처우 향상도 이야기합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환자가 행복하다라는 기본적인 명제로, 고용유직 방법, 오래 일하고 싶어하는 직장등 현실적인 병원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현장의 모습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병원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책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