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챗GPT를 필두로 하는 AI입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등 다양한 업체가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주식, 산업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미래에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돈이 몰리고 있는것을 보게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할용할수 있는지 영어회화 공부에 이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책, 40일만에 영어가 나오는 방법, 반병현,김연정 작가님의 챗GPT 영어회화를 리뷰합니다
책은 챗GPT를 시작하는 방법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해 어떻게 질문을 해야 내가 원하는 답변을 얻을수 있는지 이야기합니다. 챗GPT의 활용이 대학생 보고서 등 숙제를 수행하는데 미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사용했다는 것을 뉴스를 통해 만나본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자료를 찾고 정리하는 능력이 파워풀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활용해 영어공부도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활용하는 사람이 비롯 컴퓨터지만 미국식 영어와 작문을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간단한 영어문장과 상황에 맞는 질문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이 본 책의구성입니다. 또한 챗GPT를 통해 영어 대화를 시도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다른 강점으로 생각됩니다.
비록 사람이 아니지만 사람보다 더 기다려줄수 있고 수정도 가능한 AI를 활용하는것도 나쁜 방법이 아닐것으로 생각됩니다. 공간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생능북수, #챗GPT영어회화,#반병현,#김연정,#AI,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