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치킨의 탄생 - 국민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스티브 로빈슨 지음, 김정혜 옮김 / 이콘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의 치킨의 나라입니다. 많은 브랜드 그리고 가게를 전국 어디에서든지 쉽게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양한 맛도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후라이드 치킨에서 양념, 간장등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변화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국민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다 치폴레 전 최고마케팅책임자가 밝히는 불황에도 꺾이지 않느 브랜드의 비밀을 알려주는책, 스티브 로빈슨의 위대한 치킨의 탄생을 리뷰합니다.

책이 소개하는 내용는 소고기 패티중심의 버거업계에서 치킨샐드위치의 대중화를 만들어낸 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즉,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새로운 대중의 소비를 만들어낼수 있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대중의 소비는 자연스럽게 생기는것인지 아니면 마케팅으로 소비를 만들어내는지 고민하게 되는 대목입니다.

브랜드 전략을 배우고 활용하는 대목에서는 사회과학적인 심리학을 기반으로 새로운 전략을 만들고 고민하는 과정 그리고 적용되는 현상을 바라보면서 그들이 치열한 고민을 보게됩니다. 화장품의 명가 로레알이 마케팅의 사관학교로 라고 이야기 합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아직까지 굳건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로에알을 보면 그들이 가지고 있는 광고전략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먹거리 업계의 치열한 경쟁을 보게 되는것은 일반 소비제가 아니기에 흥미롭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수요를 만들고 새로운 트렌드를 유지하는것은 생각보다 쉬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치킨도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수 있는 방법을 책을 통해 고민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