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살리는 맛 - 식탁과 세상을 연결하는 비건 살림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이라영.전범선 지음 / 동녘 / 2023년 6월
평점 :
육식과 채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합니다. 비건에 대한 의견은 아직 소수로 대중의 지지를 받고있는것은 아닙니다. 미디어에서 의사들이 균형있는 식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수 있다고 설명도 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신념, 의식, 몸상태등에 따라 비거니즘을 따르는 사람들의 이야기 이라영, 전범선 작가님의 살리는 맛 리뷰를 시작합니다. 책을 목표는 기휘생태계에 맞서는 페미니즘과 비거니즘을 추구하면서 살리는 맛이 담긴 식탁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책은 이라영 작가님과 전범선 작가님의 이야기가 교차되면서 진행됩니다. 서로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의견을 만나볼수 있는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한 책으로 두 작가님이 쓴 이야기를 만나보기에 두권을 읽은 느낌을 가질수 있습니다.
책에서 삽화와 그림으로 소개되는 야채요리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만드는 레시피와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전달하면서 흥미롭게 읽을수 있습니다. 멋진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책에서 맛있는 음식을 경험할수 있고 먹고 싶어지게 됩니다. 고기가 부족했던 과거 우리의 음식의 기본은 비건음식이 아닌었을까 생각할수 있도록 우리나라의 비건음식은 매우 많이 존재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편지를 주고 받으면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책으로 이런 구성은 처음 만나본것 같습니다. 한편의 연예편지를 보는것 같지만, 심오한 철학이야기와 자신의 신념에 대해 이야기하는 조금 경쾌하면서 묵직한 이야기로 생각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