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출근하지 않는다 - 번아웃과 이직 없는 일터의 비밀
앤 헬렌 피터슨.찰리 워절 지음, 이승연 옮김 / 반비 / 2023년 6월
평점 :
펜데믹 시국을 지나면서 재택근무 원격근무가 가능한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또한 더 짦은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이 존재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해결해야하는 부분이 어떤것인지 파악하게 됩니다. 앞으로 우리들의 근무형태는 어떻게 될까요? 힘든 직장인이 더 나은 삶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책 앤 헬렌 피터슨의 우리는 출근하지 않는다 리뷰를 시작합니다.대부분의 범한 직장인들은 매년 어떻게 일한것인가 업무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아니면 반복적인 일을 계속하게 되는데요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한 사람들은 번아웃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루중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직장에서 우리는 어떤 삶의 의미를 부여하고 생각해야 건강한 삶을 살수 있을까요? 책은 삶을 되찾기 위한 근무방식의 대전환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책의 핵심은 쏠림을 경계하고 유연성을 가지고 기업을 분석하고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업문화, 산업환경등 다양한 고려요소가 존재하기에 경직된 사고로 문제를 해결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책에서 많은 부분을 원격근무에 대한 고민은 이야기 합니다. 지식노동자의 특권으로 생각되는 원격근무에 대해 긍정적인 요소와 부정적이 요소를 같이 제시하면서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기업이 운영되어야 하는지 이야기합니다. 앞으로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기 위해 기존 운영방식과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어떤 부분을 고민해야 하는지 제시하는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