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노력한 만큼 결과를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는 창업에 대해 진진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정해진 월급을 회사에서 받는 월급쟁이의 삷도 있지만, 자신의 노력여하 및 사업여건에 따라 많은 성공을 할수 있는 창업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장미빛으로 창업을 생각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위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준비없이 사업을 시작하면 사업실패라는 아픔을 경험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창업을 하기전에 준비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준비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 있는데요, 임승현 작가님의 살아남는 비법을 알려주는 임사부 창업 노트를 리뷰합니다.
500만원으로 창업해서 1년 만에 100배 매출 달성을 성공했다고 합니다. 매출 5억이라는 설명입니다. 24살부터 창업한 25년차 창업 전문가로 소개되는 작가님의 이력으로 그가 자세한 부분가지 알고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손편지로 고객이 기억하게 만들고 사후감동으로 지속적인 연결고리를 만들어 가는것이 그의 전략이었다고 합니다. 작지만 한번 맺은 인연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그의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젊은사람들은 온라인으로 창업하기 매운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위탁배송업체, 오픈마켓등 과거와 다르게 판매를 위한 채널이 다양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창업자들이 실패를 경험하는것도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온라인 창업의 광고처럼 쉽게 돈벌수 있는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입니다. 고객확보는 온라인 오프라인이든 어렵기 때문입니다.
작가님은 처음부터 온라인 광고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온라인 광고를 하게 되면 매출 대비 광고비에 대한 지출이 많아져서 안정적인 성장이 어렵다고 설명합니다. 이에 충성고객 확보에 더 집중하는것이 책의 요점입니다.
창업으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는 그 속에서 진실한 내용을 읽일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 책으로 창업의 기본을 배우게 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라온복, #임승현, #북유럽, #서평이벤트, #살아남는비법을알려주는임사부창업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