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 - 인문학으로 승부하는
이상헌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에서 홍보는 전투와 같이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저자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 있어도 팔지못하면 기업의 존망이 걸리기 때문에 홍보는 간단한 일이 아니라 매우 힘들고 중요한 일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략 커뮤니케이션과 같이 다양한 전술과 전략으로 홍보라는 거대한 시장에서 싸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이상헌 작가님의 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을 리뷰합니다. 책의 내용에서 군대의 향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조선일보 군사전문기자, 방산업체 홍보팀근부등 군사부분과 인연이 있는 작가님의 경력으로 인해 글에서 군대의 향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전략과 리더십, 전략커뮤니케이션, 손자병법, 지휘관등의 용어는 군대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인문학으로 승부하는 전략, 인문학으로 승부하자 리더십 2챕터로 구성된 책으로 전략과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중국등 동양사상에 영향을 많이준 고대 서적에서 언급한 글을 인용하고 현재 서양의 글로벌 리더들이 언급한 경영철학과 행동방침을 설명하는 모습에서 동서양 모두의 내용을 받아들이려는 노력을 볼수 있습니다. 우리는 동양에서 살고 있어 사람들의 기질, 생활방식은 동양의 문화에 적합하지만 세계의 경제의 움심은 서양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어서 두 세계 그리고 문화에 대한 균형있는 시각이 필요한것이 지금의 리더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리더십에서는 춘추전국시대의 격언, 중국 당 태종의 리더십, 나폴레옹의 리더십등 다양한 리더십을 볼수 있습니다. 상황과 환경 그리고 시대에 따라 달라질수 있는 리더십이지만 공간과 시대를 관통하는 공통된 리더십을 알아가는 것이 핵심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도 홍보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소지자의 마음을 훔칠수 없다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책을 통해 다시 홍보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