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블렌딩 - 너와 나의 교집합이 만드는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3년 4월
평점 :
1인기업 혹은 소자본 창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지금, 우리는 브랜드를 활용해 수익과 사업을 확장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뿐 아니라 활용하는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룬아 작가님의 브랜드 블렌딩을 통해 우리는 볼수 있습니다. 이에 브랜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들의 이야기를 리뷰합니다. 책은 일방적인 지식이나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독자들이 그속에서 자신에 맞는 내용을 찾을수 있도로 이끌고 있는것이 책이 내용을 풀어내고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다양한 사진과 그림 그리고 인터뷰가 풍성하게 포함되고 있어서 쉽게 읽어 내려갈수 있습니다.
주얼리, 수공예품, 디자인품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등장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제품의 브랜드가 필요한 이유, 만들기 어려운것 그리고 정착하는 방법등 많은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나이키의 에어맥스, 현대차의 제네시스, 제일모직의 닥스등 의류, 기계산업등 많은 부분에서 우리는 브랜드를 보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본능적으로 중요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런칭된 브랜드중 우리가 기억하고 있는 브랜드는 몇개일까요? 하나의 브랜드가 대중에게 자리잡고 성장하는데 매우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몇개의 브랜드를 또 합치고 새로 만들고 혼합해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동업에 대한 이야기로 귀결되면서 그들이 만들어내는 시너지 효과를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사업 이야기, 매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