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이면 어때 - 이전과 다른 방식의 삶을 선택하다
이경용 지음 / 담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해서 특별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선택이 특별한 삶을 만든다라는 내용을 가지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경용 작가님의 이야기를 쓰고있는 책, 일용직이면 어때를 리뷰합니다. 기업에서 일을 하는 직장인에서 타일조공, 포장이사, 가구 배송등 다양한 일용직을 경험했고 지금도 계속하고 있는 작가님의 삶의 변화를 기록하는 책입니다.

반복되는 출퇴근, 언제와 오늘의 똑같은 일상에서 무료함을 느끼고, 항상 똑같지라는 메너리즘에 빠지게 되는 직장인의 고민을 행동으로 보여준 작가님의 이야기입니다. 많은 직장인이 고민하는 화두를 현실적인 문제 돈, 미래, 가족을 위해 참고 견디고 있는것이 현실적인 대부분의 사람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현실을 떠나는 선택을 하는 사람들은 없기에 작가님의 이야기가 의미있고 특별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장기 휴가를 온 것처러 제주도에서 생활은 욜로 그 자체 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대로 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돈 앞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기 때문에 현실의 문제가 압박으로 다가온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일용직을 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책으로 기록하는 작가님의 이야기는 새로운 시작은 쉬운것이 아니라, 새롭게 도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장벽이 존재하는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입니다. 또한 제일 현실적인 문제는 금전적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느냐에 대한 이야기로 생각됩니다.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작가님의 이야기 응원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