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를 버리니 Only가 보였다 - 미처 몰랐던 진짜 내 모습 찾기 프로젝트
윤슬 지음 / 담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고자 많은 열정을 보였다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삶이 힘들어 지고 지치게 되면서 자신의 모습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이야기 윤슬 작가님의 Best를 버리니 Only가 보였다를 리뷰합니다. Best는 은유적 표현이라고 합니다. 최고 최대를 생각하면서 자신이 노력하는 모습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Only는 나를 찾아가는 모습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은 인정하고 다른 무엇가를 위해 살아가지 않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어린시절부터 경쟁에 익숙ㅎ고 경쟁에서 승자와 패자를 나누고, 승자는 좋은 것이고 패자는 나쁜것으로 교육한 시절이 있습니다. 각자 개성을 살리고 자신의 인생을 살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방식이 아니고 Best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 교육입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자신의 모습에 기력을 다하고 힘이 떨어져 지친 사람들의 모습을 보게 되면서 only를 생각하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 자신의 인생의 기록에 대한 회고로 생각됩니다. 과거 어떤일이 일어난 시점에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설명하면서 어떻게 진행되고 현재의 모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지 말입니다. 사업이 망한 이야기, 물날리 이야기 등을 통해 우리는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상황을 읽을수 있습니다.

결국 인생은 우리 모두를 철학자로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람이 삶을 살아가면서 경험하고 고민한 흔적들이 모두 의미있는 이야기인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 나도 이런 이야기를 읽으면서 내 삶에 대한 모습도 다시 고민하게 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