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말이야 어깨동무문고 8
최지예 지음 / 넷마블문화재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읽을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 있습니다. 손자에게 한없이 따뜻한 지혜로운 할아버지, 감정이 매일매일 바뀌는 사랑스러운 아이들 바탕으로 할아버지와 아이의 이야기 입니다. 서로 이해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세상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쓴 책, 최지예 작가님의 사실은 말이야를 리뷰합니다.

지나가던 토끼가 산양 할아버지를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무지개 언덕을 가려고하는 토끼는 자시는 고민이 무지개 언덕에가면 해결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무지개 언덕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그중 토끼는 산양 할아버지가 자신의 말을 잘 못듣는것을 알게됩니다. 이에 토끼는 화가 나지만, 산양 할아버지는 자신이 귀속에는 종달생들이 살고 이써서 다른 소리는 잘 들리지 않는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작은 글씨가 안보이는 것도 이야기 합니다 .산양 할아버지 안경 속에는 아주 많은 물고기들이 살고 있어서 작은 글자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것을 설명하게 됩니다. 또한 할아버지는 무지개 언덕을 보고 뛰어가는 토끼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몸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귀가 잘 안들리고, 눈도 잘 안보이고, 힘들어서 잘 뛸수 없는 할아버지의 상태를 재미있고 멋진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할아버지와의 차이를 인식하고 이해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할아버지와 나의 차이를 아이들 눈 높이로 설명하고 있는 책 너에게만 사실을 말해주려는 책 최지예 작가님의 살실은 말이야 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