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라 : 여우섬의 비밀 ㅣ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환타지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우리는 읽어 봤습니다. 최근 해리포터는 전세계적으로 남녀노소 할것 없이 많은 사랑을 받은 책중 하나입니다. 그 해리포터를 출판인 베리 커닝햄이 영국에서 번역 출판한 최초의 중국어 아동소설인 딜라: 여우섬의 비밀을 리뷰합니다. 친지아통 작가님이 쓴 중국 환타지 소설입니다.
책의 표지에 보여지는 판다, 하얀여우 그리고 붉은 꽃을 통해 우리가 익숙한 동양적인 그림과 색채를 볼수 있어서 동양의 문화와 고대설화등이 가미된 작품인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소설이 영국에서 출간된 뒤 미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멕시코등 다양한 나라에서 출판될것으로 예약되어 있는데, 동양문학이 서양세계에서 얼마나 인기를 끌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책의 내용은 환생목거리를 통해 동물이 인간이 되는 방법을 알아서, 인간이 되기 위한 시험을 통과하기 위한 모험을 동물의 시각에서 쓴 재미있는 소설입니다. 동물이 인간이 되고 싶어하는 이야기는 중국, 한국, 일본등 동아시아에서 많은 이야기를 기반이 되었는데요, 이것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 해석된 작품으로 생각됩니다. 인간과 동물이 같이 살아갈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일까요? 서로 공생하면서 도움을 주고 받는 방법은 어떤것일까요? 자연과 같이 삶을 살아가고 정복의 대상이 아닌 공존의 대상으로 바라본 동양적 사고의 기반을 서양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지 궁금합니다. 중국어에서 영어로 번역된 최초의 아동 소설 응원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