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할머니, 지금 미국 가는 중이야
정경위 지음 / 북크로스비 / 2022년 9월
평점 :
우리나라가 성장하고 세계가 지구촌으로 묶이면서 많은 나라들이 다양한 교류를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태어난 나라를 떠나 다른 나라에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지금 우리는 또다른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전에 없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어 흥미로운 책, 정경위 작가님의 할머니, 지금 미국 가는 중이야를 리뷰합니다. 미국에서 가정을 이룬 자식을 찾아 먼리 떠난이야기를 배경으로 책이 써져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한민국에서 시간을 대부분을 보냈지만, 퇴직후 자식을 보기위해 미국으로 떠난 할머니의 이야기입니다. 어찌면서 글로벌 지구촌에서 발생하는 다른 문화의 한 부분을 볼수있다고 생각됩니다. 언제나 쉽게 볼수 있는 할머니 혹은 자식의 모습이 아니라 물리적 거리와 시간적 여유를 고려해서 만나야 하는 가족의 이야기니 말입니다.
외국에서 할머니로 살아가는 할머니의 생활이야기를 볼수 있는 것도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단순하게 관광지만 돌어다니는 모습이 아니라 생활을 하면서 한국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니기 도착한 순간부터 생활이 일상이되기 까지 모든것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직장생활의 종지부가 새로운 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가 되어 작가님의 미국행을 보여주는책, 느끗하게 손주를 돌보면 살아가는 모습, 인생의 모습이 어떤것인지 생각하게 되는 대목입니다.
책을 여행기인지 육아 도우미 기록인지 가혹 혼동이 옵니다. 하지만 간단한것은 미국에 간 할머니가 손주를 도보면서 쓴 미국생활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와 다른 환경에서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국 할머니의 이야기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 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