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쳤거나 쉼이 필요할 때
이창미 지음 / 공감의힘 / 2022년 11월
평점 :
코로나19가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 퍼졌을때 많은 국민들이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도 그 휴유증으로 정신적 육제적 경제적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아직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힘들고 지칠때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이런시기 독자들에게 따듯한 음식과 같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책 이창미 작가님의 지쳤거나 쉼이 필요할 때를 리뷰합니다. 책 표지에서는 괜찮은 척하는 모든 인생에게 알려주는 쉽지만 단단한 인생 길라잡이란 부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닭고기 스프같은 이야기입니다.
책 이야기 중간중간 쉬어가기 페이지가 있습니다. 잔잔한 한편의 시가 포함되어 있고 글귀를 읽을수 있습니다. 저는 이 쉬어가기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뻔한 이야기가 될수 있는 부분은 쉬어가기 페이지를 통해 의미를 한박자 쉬어가면서 은미할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미랠 미래 준비할 때 시간은 내 펴이 된다라고 말합니다. 인생에 대한 긴 로드맵을 가지고 준비한다면 앞으로 발생한 일에 대한 두려움이 없이 사전에 준비할수 있다고 말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은퇴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지금 하루살기 바쁜 나날들 이지만 은퇴도 준비해야 합니다. 그대야 그 시기가 왔을때 당황하지 않고 멋지게 준비할수 있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미리 설계된 인생 지도를 통해 미리 준비하면 어떤일이든 성공할 확률이 높은것 아닐까요? 하지만 모든것이 계획된것과 같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망한 필요도 없는것 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