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더 키친 도어 - 현대 음식 문화를 선도하는 전 세계 유명 쉐프, 파티시에, 칵테일 제조 전문가들의 성공 스토리
엠마누엘 라로슈 지음, 공민희 옮김 / 터닝포인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는것에 대한 호기심은 전세계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본능입니다. 바로 생존과 연과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에 와서 더욱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으려는 노력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더 발전하게 됩니다. 더 맛있게, 더 보기좋게 만들어서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노력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 엠마누엘 라로슈의 비하인드 더 키친 도어를 리뷰합니다.

셰프가 불리는 사람들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을까요? 다정한 사람, 실수를 용납하지 못하는 사람, 항상 화가 난 사람등 다양한 모습으로 방송이나 드라마에서 보여집니다. 실제 모습도 그런것인지 방송에 대한 어떤 과장이 들어간것인지 정확한것을 알수 없지만, 사람들이 먹는 재료를 다르고 손질하고 요리하는 사람들이 있는 주방을 관장하는 세프는 많은 스트레스 속에 업무를 진행할수 밖에 없는것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건사고가 계속 발생하는 주방의 이야기를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기술하면서 재미나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는 것이 책의 재미입니다. 다른 사람의 직업을 보는것도 재미있고 우리가 한번쯤 도전 할만한 것을 이야기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물론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셰프로 가는길로 결정하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실패, 성공, 환희등 다양한 감정을 볼수 있는것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또한 맛을 창의성은 익숙한 맛에서 시대를 반영한 새로운 맛을 만들어내는 여정을 볼수 있는것은 매우 재미있습니다.

근사한 사람들과 멋진 저녁을 먹을때 완벽하게 준비된 음식, 그것을 준비하는 셰프들의 정성과 노력은 어떤이의 멋진 저녁의 만드는데 숨은 조력자가 아닐까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의 삶과 다른 이야기 갚으면서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 재미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