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떠나는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꼭 필요한 가이드북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과거 위대한 여정으로 성인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있습니다. 그중 예수의 제자의 무덤을 찾아 자신의 종교적 신념을 더 확인하고자 떠나는 여행을 순례라고 했습니다. 그중 스페인 북서쪽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성 야고보의 무덤을 향하는 길 800km를 산티아고 순례길로 알려져있습니다. 순례는 종교의 발생지 또는 성인의 무덤이나 거주지와 같이 종교적 의미가 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방문하여 참배하는 해위를 말하고 있는데 800km에 이르는 길을 떠나면서 나에 대한 생각을 하면것이 산티아고 순례길의 참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교통이 발전하고 지역간 교류가 더욱 쉬워진 지금 과거와 다르게 순례길을 떠나는 의마가 많이 변하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순한 종교적의미외 자신 내면의 모습을 관찰하고 사색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조대현 작가님의 처음 떠나는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꼭 필요한 가이드북은 순례길을 찾아 떠날수 있는 방법을 모두 알려주고 있는 책으로 매우 유용합니다. 순례길 여행 계획 짜기, 준비물, 숙소 정하기등 여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중간에 이러지는 길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오래된 성당, 유적지 혹은 멋진 식당등 순례자 혹은 여행자가 참고할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책을 보게된다면 순례길을 걷지 안았지만 걷고있는 듯한 생각을 가질수 있도록 그림과 글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순례길을 걸어가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정신적 교감을 형성하면서 더 발전한 나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