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연습비행 - 아프리카에서 미래에 도전한 청춘들의 이야기
한결 지음 / 강물이 바다에게 / 2022년 7월
평점 :
절판


코이카등 우리나라는 OECD회원국으로 개발도상국에 무상지원하는 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보건, 의료, 기술, 교육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해서 개발도상국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우리나라의 기술이 그나라를 더욱더 풍요롭게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일조하고 인류의 행복에 이바지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의료체계와 치안등은 우리나라와 비교해 열악한 그곳에서 자신의 신념과 소명으로 힘들고 어려운 이들에게 한줄기 빛이 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한결작가님의 아프리카 연습비행을 리뷰합니다.

저자는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식량배분이라는 생소한 단어를 가지고 현지인들에게 식량을 배분하는 일, 책을 읽으면서 책으로 봤던 625시절 미군이 우리나라에게 배출었던 모습을 생각할수 있게 됩니다. 세계를 살아가면서 어떤 지역은 아직도 배고품을 걱정하고, 누구는 애플와치를 고민하는등 서론다음 세상을 살고있는 이들을 이야기를 읽고있으면 많은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들에게 우리의 삶은 천국같은 삶이 아닐까 말입니다.

책에서는 굿피플의 인원으로 아프리카에 파견된 봉사활동을 수행한 한결작가님의 이야기입니다. 현지 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이야기와 소고는 책을 이끌어 가는 주요한 원동력입니다. 어떤이는 공감을 어떤이는 안타까움을 느낄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 중간에 작가님이 찍은 사진이 삽입되어 있어서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사람들의 일상모습은 우리의 일상과 많이 다름을 알게되고 부족한 것은 모든것이라는 말을 생각하게 됩니다. 교육을 못받아 생활개선이 없고, 발전이 없어 교육 시킬자금이 없어 계속 지금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그들, 좋은사람들이 그들에게 건네는 작은 도움이 시발점으로 그들의 삶이 더욱 풍요롭게 발전하게 되기를 희망하게 됩니다.

아프리카에서 그들과 같이 미래를 도전한 청춘의 이야기, 한결 작가님의 아프리카 연습비행 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