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쳤다는 건 노력했다는 증거
윤호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아웃 증후군이라는 말이있습니다. 몸과 마음정신 모든것이 지쳐있는 상태를 말하는 말로 쉽게 짜증을 내며 무기력한 상태를 말합니다. 또한 스스로를 혐오하게 되면 모든것은 포기하면 우울증이 동반되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힘들고 지친 우리들에는 어떤것이 필요할까요? 번아웃을 왜 찾아오는것일까요? 바로 우리들이 지칠정도로 우리의 인생을 열심히 살았다는 증거로 번아웃이 찾아온것으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나를 다독여줄수 있는 책, 윤호현 작가님의 "지쳤다는 것 노력했다는 증거"를 리뷰합니다.

나를 알고 다른사람을 이해하면서 우리를 다독여줄수 있는 책으로 매우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말실수를 90% 줄어드는 명언,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행복의 비결등 고민하며서 읽는 책이아니라 자기전, 가볍게 한 챕쳐 읽을수 있는 책입니다.

남녀노소에 해당되는 5가지 성공법칙은 쉽게 따라할수 있어 의미있게 읽은 부분입니다. 게이른 인생 최대의 적이다, 반성없이 절대 발전은 없다, 기본부터 쌓아나가라, 강한 의지력이 중요하다, 자신감 있게 말하고 행동한다로 5가지 설명하고 있는 성공법칙은 기억하고 기억해서 의미있게 받아들여야 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가 생각할수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침과 노력, 실패와 도전, 좌절과 간절함에 대한 이야기는 우리인생의 양면적인 모습을 같이 보여주면서 완벽할수 없는 우리의 일상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에서 전달하는 최고의 메세지는 이렇게 힘들고 지치더라도 우리는 당신은 결국 해낼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힘든고 지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자기전에 한줄한줄 읽으면서 마음치료를 받을수 있는책, 윤효현 작가님의 "지쳤다는 것 노력했다는 증거"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