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 점으로 연결되는 어떤 삶의 이야기
이인 지음 / 다할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내 삶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할수 있을정도로 멋진 인생을 살았나? 나의 이야기는 남들이 관심을 가지고 혹은 남들이 흥미롭게 공감할수 있는 인생 이야기 일까? 여기 자신의 삶의 여정과 흐름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한 책 이인 작가님의 "무빙"을 리뷰합니다. 작가님의 인생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하면 호기심이라고 합니다. 호기심에서 시작된 관찰력, 그리고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전에 옮기는 패턴을 유지하면서 삶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지금 살아왔고 살고있는 모습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나는 지금 열정적으로 살고있는것인가? 순간적일 유희를 위해, 작은 이익에 매몰되 살고있는것은 아닐까? 아니면 처음부터 생각없이 인생을 살아온것은 아닐까? 책을 읽은 이유가 나의 모습을 되돌아 볼수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어서 아닐까요? 이 책을 나태해진 나를 위한 책인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난 작가님이 LG상사에 취업해서 직장생활을 하고 미국으로 넘어가 돈을벌도 사업을 하면서 다시 벤처투자가로 변모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한사람의 인생의 모습은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알수 없구나 입니다. LG상사 같이 입사한 여러 친구들중 작가님처러 다양한 흐름에 몸을 맞기면서 이렇게 무빙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있을까요? 다양한 갈래길에서 사람들이 선택을 할수 있고 다른 선택은 다른 결과 그리고 또 다른 선택을 제시하고 있는 모습을 목도하게 됩니다.

작가님의 첫번째 책 묘지명은 "나의 호기심의 여정이 여기에서 끝나다 My wonder Journy Ends Here"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책에서 마지막 문구는 So Keep Moving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