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철밥통을 차버린 여자
김원주 지음 / 미다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과거 노량진에 관련된 뉴스나 다큐멘터리를 보면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교사 등 다양한 시험에 도전하는 모습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희망하는 직업을 버리고 새로운 도전을 한 여자가 있다고 합니다. 인생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새로운 나를 선택한 여자 김원주 작가님의 "철밥통을 차버린 여자"를 리뷰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는 지금 모습에서 다른모습으로 변하는것을 두려워하고 싫어하게 됩니다. 가족, 가정 등 금정적인 문제와 새로운 도전을 어려워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도서관 사서로 사서직 교육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왔다갔다 하는 삶을 살고있는 작가님은 새로운 개기를 만나게 됩니다.
"생의 마지막 순간 나는 무엇을 가장 후회하게 될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생각하면서 그녀가 선택할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에서 멋진 답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철밥통을 나올때, 초보사업가로 도전할때등 매번 도전할때 그녀의 길잡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보면 볼수록 멋진 질문이고 인생을 살아가면서 참조할수 있는 질문일것 같습니다. 이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여정은 하나의 영화와 같은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책을 읽으면서 책은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하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이기적 독서법, 확장 독서법등 독서의 중요성과 다양성을 설명하면서 습관으로 독서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합니다.
독서는 다른사람의 경험을 간접경험할수 있는 매우 좋은 양식입니다. 또한 어떻게 읽고 반영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이렇듯 멋진 독서에 대한 좋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철밥통을 차버린 여자 이야기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