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 영어학원 만들기 - 23년차 영어학원 원장의 학원 경영 로드맵
김위아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단지를 다니다보면 수학학원, 영어학원등 다양한 교습소를 볼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어떻게 창업을 하고 운영하는것일까? 문든 궁금하게 생각한적이 있습니다. 대학교시절부터 강사,아르바이트등 다양한 일을 하면서 창업 자금을 모으고 멋진 학원 원장 선생님이 된 작가님의 책 " 온리원 영어학원 만들기"를 리뷰합니다. 학원운영의 작가님의 철학, 그리고 학원을 운영하면서 만난 고난, 어떻게 하면 아이들을 가르쳐 줄수 있는지 커리큘럼은 무엇인지 대략적인 방법이 아닌 어떻게 시간을 배분해야 하는지등 직접적인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 의미있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일은 예상할수 없는 부분에서 올수 있구나를 다시 보게됩니다. 교육비 연체 조울증 학부모, 학원 흉기 난동 그리고 기자에 의한 뉴스화는 조치할수 없을정도로 피해를 입게됩니다. 미디어의 발달로 숨은 정보가 없어지고 불필요한 정보의 빠른 확산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패는 있어도 좌절이 없다라는 작가님의 철학과 같이 다시 처음부터 도전하면서 새롭게 만든 학원이 잘되면서 원장선생님이 됩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아이들을 잘 가르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이들 역량에 따라 맞는 교육방법을 제공하고 좋은 성과를 보여준것은 필수적인 성공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흥미롭게 생각한 부분은 전체적인 커리큘럼왜 숙제검사, 진도, 리뷰, 말하기, 쓰기등 세세한 항목에 시간으 어떻게 배분하고 지도할지 모든것이 체계화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막무가네로 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을 체계화 합으로서 지속가능한 학원으로 만든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 학원을 운영하고 싶은 예비 원장님들이 있다면 한번쯤 읽어보고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가는데 참고할수 있는 책으로 생각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