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원칙 - 제시 리버모어 월가의 영웅들 1
제시 리버모어 지음, 우진하 옮김, 박병창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스트리에서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모든 것이 변해도 주식시장이 변하지 않는 건

바로 인간의 본성이 절대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제시 리버모어"

투자 초년기부터 실패와 성공의 심리적인 경험을 설명함으로써 투자자의 심리를 일개워 주고 있는 책, 투자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수급, 그 수급에 연동하는 주가 움직임, 주가가 움직임이 만드는 추세와 반전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변하지 않은 인간심리를 나타낸것이라고 생각한다. 돈을 부르는 매매의 심리의 저자 박병창 부장이 추천서를 쓴 제시 리버모어 "투자의 원칙"을 리뷰합니다.

전설적인 영웅이라고 해도 처음부터 성공한것은 아닙니다. 많은 실수를 반복했지만 그속에서 새로운 방법을 찾아가면서 자신만의 원칙과 방법을 세워가면서 성공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투자의 원칙과 투자의 기술로 이야기되는 자신의 방법을 착고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의 행보를 보면 모멘텀 투자를 대표한다 다양한 투자 방법중 시장의 심리를 파악하고 돈의 흐름에 따라 투자하면서 수익을 추구하는 그의 투자를 보면 추세 매매의 아버지로 이해됩니다. 다양한 투자 방식중 그가 어떤 투자 방식으로 투자를 해야 하는 먼저 생각하고 투자방법을 참고하리 아니면 하나의 자서전으로 읽을지 심사숙고 해야합니다. 책에서는 그의 성공 투자와 실패투자를 자세하게 이야기 합니다. 이런 이야기 만으로도 책을 읽는 이유가 충분한것 같습니다.

리버모어의 다섯 가지 원칙은 이 책을 요약중의 요약으로 생각됩니다.

자신의 투자금을 보호한다. 한 번에 모든 투자하지 않는다.

손실률 10퍼센트 원칙을 지킨다.

현금을 비축한다.

수익이 나는 주식은 계속 보유한다. 조급하게 팔지 않도록 한다.

이익금의 50퍼센트를 따로 비축한다.

그가 생각하는 투자의 원칙으로 우리모두 부자 되어 보아요.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