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의 미래
박재민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장에서 남자아이들이 축구, 농구등 운동하는 모습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부터 스포츠를 했고 이 스포츠와 돈이 묶이면서 경제의 영역으로 들어오게 되었을까요? 어떻게 운동으로 돈을 벌수 있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있을까요?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박재민 작가님의 "스포츠 마케팅의 미래"를 리뷰합니다. 현대 스포츠가 성장하고 대중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그리고 미디어와 결합하면서 스포츠는 대중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됩니다. 또한 사람들이 열광하게 되니 광고가 붙고 우상화가 되면서 스포츠 유명선수는 부와 명예를 가지게 됩니다.

책에서는 과거 스포츠 마케팅이 어떻게 발전했고 지금 어떤 수준까지 왔으면, 지금 우리는 이렇게 준비해야 하는것이 좋을것 같다라는 구성으로 책을 풀어가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좋은 경기를 하면 관객들이 올것이라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가끔 인터넷 뉴스를 보면 우리는 경기장 관객이 거의 없는 경기를 보게 됩니다. 전국민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경기를 보면 경기장이 꽉 차있는것 대비 많은 차리를 느끼게 됩니다. 과연 이것을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런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것이 스포트 마케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 스폰서쉽, 선수 매니지먼트, 이벤트 그리고 상품들로 팬들과 강력한 연결고리를 만들고 팬과 선수 혹은 구단이 같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우리의 스포츠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삶과 같이 발전할수 있지 안을까 생각합니다. 인류가 살아가면서 어떤 형태는 계속 존재할구밖에 없는 스포츠, 새로운 상업상품으로 구상하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면 좋을듯 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