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국선 코치의 행복한 골프수업 - 골프, 마음이 시키는 대로 하라!
백국선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은 백국선 코치의 "행복한 골프수업"입니다. 지루한 일상속에서 내 가슴에 불을 지를만한 불씨가 숨어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한다. 이 책은 골프스위과 자세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골프에 대한 생각과 행동에 대한 철학을 이야기 하는 에세이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골프가 마음대로 안되는 사람을 위해 교수님이 하는말 " 바람 소리를 들어보고 잔디하고도 대화를 나눠봐"

자심감이다. 스윙도, 퍼팅도 자신감이 100%다. 주저하면 안 된다. 머뭇거리면 안 된다. 연습했던 자신을 믿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설사 마음대로 볼이 날아가지 않더라도.

이렇게 골프를 칠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마음가짐과 생각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즉, 행복한 골프수업은 골프 입문자를 위한 책이라기 보다, 골프를 하면서 실력이 안늘거나 뭔가 답답한 사람들에게 권하는 책이될수 있다.

"스윙이란 거침없이 해야 한다. 두려움 없이 휘두를 줄 알때 무서운 골퍼가 되는 법이다. 스윙 하나하나에 무덤덤할 줄 알아야 한다. 스윙 하나하나에 무덤덤할 줄 알아야  한다. 버디를 했다고 좋아해서도 샷이 잘못됐다고 실망해서도 안 된다. 샷에 질중할 뿐 결과에 감정을 드러내면 안 된단다. 프로 선수는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이 실력이다. 그리고 겨울에 추위를 관리하는 것도 실력이지. 춥다고 하는 건나 실력 없소라고 자인하는 것과 같단다. 그러니 몸을 따뜻이 하여라."

골프와 인생이 비슷한부분이 많다고 한다. 인생을 살면서 자심감을 가지고 거침없이 스윙하는 모습과 거침없이 살아가는 우리의 삶을 말하는것이 아닐까? 인생 샷도 무모할때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의 삶을 한걸음 들어가 보면 불완전 투성이라고 합니다. 말도 행동도 그렇다. 말을 하고 돌아서면 때로 곧바로 후회가 밀려올 때도 다. 그만큼 감정적으로 즉흥적으로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의 습성인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깨달음과 반성이 없다면 우리에게서 발전은 없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실수를 통해서 깨닫고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하여 노력을 하는 것 때문에 삶과 어떤 일에 발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오늘 골프연습을 하러 나가고 싶다. 따스한 볕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멋진 샷을 하는 생각에 포스팅을 마치려고 한다.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