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함은 인생의 날개다 - 포니 픽업 야채 장수에서 물류 기업 CEO까지
이강미 지음 / 다산책방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숨 쉬는 거 하나도 언젠가 다 필요로 하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어느 것 하나 소홀히 생각하고 살면 손해' 라는 말을 해주었다. ❞(p209)

25세, 포니 픽업 차량 한 대로 야채 장사를 시작한 한 젊은 여성.
그녀는 세월이 흘러 국내 출판 물류 1위 기업 ‘날개물류’의 창업주가 되었다.
이강미 작가의 『간절함은 인생의 날개다』는 단순한 성공 스토리가 아니라, 그 길 위에서 버텨온 마음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책 속에서 가장 크게 와닿았던 건 좌절을 ‘끝’이 아닌 ‘시작’의 자극으로 받아들이는 저자의 태도와 위기와 기회의 순간마다 중심을 잡아준 것은 사업 수완이 아니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흔들림 없는 초심’이었다.

새로운 일 앞에서 두려움보다 설렘을, 망설임보다 변화를 선택하는 용기, 그리고 서로에 대한 예의와 배려가 몸에 밴 습관은 그녀의 경영 철학 속 깊이 뿌리내려 있었다.

경제적 손실이 막대했던 순간에도 포기보다 해결책을 찾는 길을 택했던 모습은, 그동안 그녀가 얼마나 많은 시련과 도전을 통과해왔는지를 보여준다.

저자가 추구하는 경영의 핵심은 ‘나 혼자가 아닌, 모두가 행복하고 보람을 느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신념과 책임으로 다져진 단단한 내면의 힘, 서로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날개를 펼친 날개물류가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건 어쩌면 필연이었다.

『간절함은 인생의 날개다』는 성공 공식을 가르쳐주는 책이 아닌 간절함이 어떻게 날개가 되고, 그 날개가 어떻게 사람과 함께 더 높이 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진심 어린 안내서다.


@dasanbooks @ekida_library 감사합니다.
책과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창업스토리 #경영철학 #성공마인드 #리더십 #위기극복 #초심 #함께성장 #인생태도 #자기계발서 #책스타그램 #북리뷰 #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