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 평범한 당신도 할 수 있는
평지조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의 관한 기초부터 쉽게 설명한 책이라고 본다. 특히 초보 부동산 투자자들에게는 가장 투자하기 쉬운 상품이 아파트 인데, 아파트 투자를 위주로 작성되어 있다. 대부분 초보 부동산 투자자는 주택, 상가, 토지 중에서 실거주와 연관이 있는 주택, 그중에서도 아파트가 가장 투자학 쉬운 대상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1주택자의 양도소득세도 면제해주는 바, 재산 증식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책의 경우 아파트 매매를 통한 자산증식의 원리부터 설명하면서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 장은 아파트투자의 기본적인 원리, 특히 수요와 공급, 전세가와 매매가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쉽에 풀어서 말하고 있다. 전세가 매매를 밀어올리는 현상, 부동산 시세에 영향을 주는 여러가지 원리에 대한 설명으로 책의 절반이상을 할애하고 있다.

책의 중반부터는 부동산 투자의 기본 원리와 기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후반부는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이 살고 있는 서울/수동권을 중심으로 해서 구체적인 지역의 분석을 하고 있다. 또한 목차에서 볼수 있듯이 2024년 이후 수도권 및 지방의 착공 및 인허가 물량도 설명하고 있다. 수요에는 가수요와 실수요가 있지만 공급에는 가공급이라는 것이 없다. 따라서 공급물량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일반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있는 공개된 인터넷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활용법도 설명하고 있는바 보다 체계적인 통계를 이용한 과학적인 분석방법도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투자의 원리와 방법을 쉽게 설명하려고 저자가 많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된다. 누구라도 쉽게 이해가 되는 평범한 원칙을 통해서 시장의 작동 매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복잡한 투자기법이나 임장, 계약, 같은 기술적인 문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시장의 작동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본다. 원리를 알면 현상을 이해하고 예측이 가능하며, 투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부동산 중에서도 아파트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이게 필요한 책으로 적합하다고 생각된다. 사실 부동산중에서도 아파트만 해도 충분한 투자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