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퍼스널 브랜딩 멘토 최은희의 브랜딩 비법 5단계!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SNS를 활용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성공적인 1인 기업가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SNS 마케팅 전문가이자 1인 기업가로서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다양한 사례와 팁을 제공한다.

이 책은 전형적인 자기계발서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차분한 표지에 고급스러운 재질의 종이를 사용하여 컬러본으로 발행되었다. 대부분의 한국인(어찌보면 세상 사람들이) 어른이 되고나서 월급쟁이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꽉 짜여진 회사의 일정에 의하여 정신없이 일하게 되는게 일반적이다. 그렇게 10년 20년 정도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서 나도 성장하고 조직도 성장하지만, 어느 시점에 성장의 한계라는 것을 만나게 된다. 그 와중에 몇번 이직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 회사라는 울타리(조직)내에서 나의 존재감, 능력은 어느덧 정점에 도달하게 되고, 이런 저런 과정을 거쳐서 대부분은 40-50대에 조직을 떠나게 되는게 일반적이다. 그러면서 깨닿게되는 한가지, 난 그동은 직업인이 아닌 직장인으로 살았다는 것. 나의 존재는 직장이라는 배경이 있어야 빛을 발한다는 것. 그 배경이 없어지면, 난 그냥 주위에 흔하게 보는 행인 1 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을.... 저자는 조직의 이름과 직급을 가지고 능력을 발휘하는 개인이 아닌 자신을 하나의 회사(브랜드)로 발전시켜서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으로 살라고 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구체적인 방법을 몇가지의 공식, 패턴으로 정의하여 소개하고 있다.

세나시(세상에 나를 알리는 시간) 브랜딩 스쿨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했다고 말한 저자 또한 예전에 직장인으로 살며 하루를 쪼개가며, 워커홀릭 직장맘으로 살다가 직장인 16년 차에 사표를 던지고 나를 찾고자 독립을 했다고 한다.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알겠지만서도 온라인상에서 유명해지기만 하더라도 각종 광고, 기업들의 후원으로 금전적인 이득이 가능한 세상이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약 4년동안 백여 명의 인플루언서를 탄생시켰고, 그들의 삶과 자신감의 변화를 주었다.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 와 그녀에게 컨설팅을 받은 인플루언서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많이 등장한다. 당신과 다르없는 평범한 그들도 했으니 당신도 할수 있다는 것이 이책의 저자가 하고 싶은 말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SNS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한다. SNS는 현재 사회에서 가장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며, 자신의 가치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유명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SNS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자신만의 팬과 고객을 만들고, 신뢰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사실 일반이이 유명인이 될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중에 한가지다. 예전에는 유명인은 특정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거나 미디어에 노출되어서 유명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스스로 유명해질수 있는 세상이다. 둘째, SNS 퍼스널 브랜딩의 전략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특히 만다라트 계획표는 비주얼적으로 아주 보기 편하다. MLB(미국 프로 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도 학창시절 만다르트를 짜고 그 계획대로 실천하여, 현재 독보적인 입지를 써내려가고 있다. NPB지명-MLB진출-MLB 활약-은퇴-은퇴후 계획등이 자세하게 쓰여져 있는것으로 유명하다. 머리속에 있는것으로는 부족하다. 반드시 시각적으로 표시하고 청각적으로 반복하여 스스로에게 확신을 주어야 한다. SNS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신의 목표와 타겟을 명확히 정하고, 적절한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저자는 각각의 SNS 플랫폼별로 특징과 활용법을 알려주며, 실제로 성공한 100명의 1인 기업가들의 사례를 분석하고 공유한다. 셋째, SNS 퍼스널 브랜딩의 실천과 평가를 도와준다. SNS 퍼스널 브랜딩은 단기적인 결과가 아니라 장기적인 관계와 가치를 만드는 과정이다. 작심삼일이라고, 다들 처음 시작할때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자신의 SNS를 꾸미기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갈수록 지속성장 동력이 떨이지기 마련이다. 저자는 SNS 퍼스널 브랜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며,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저자는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SNS 퍼스널 브랜딩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열심히 활동하게 되면 또 한명의 인플루언서가 태어나는 것이고, 나라는 브랜드 개인 기업의 탄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