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흔하게 뽀샵이라고 하여, 사진이나 그림파일을 부분적(?)으로 보정해주는 어도비 사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최신 버전에 대한 교재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필수가 되어버린 프로그램의 학습서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먼저 설명해야하 할거 같은데, 그림, 사진에 대한 보정, 수정입니다 (동영상은 아님) 흔히 우리가 매체로 만나는 거의 모든 사진은 이른바 뽀샵질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은 폰카메라의 기술이 워낙 발달하여 자체적으로 일부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그래도 제대로 된 사진상의 잡티, 불필요한 피사체, 우연히 찍힌 지나가던 행인들을 깜쪽같이 자연스럽게 지울때 많이 사용되는 것이죠...너무 포토샵이야기만 했는데, 일러스트레이터는 캐릭터를 다자인 한다든가, CI 등의 로고를 만들고, 타이포그래피 등을 만들때 아주 유용합니다. 출판물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일러스트레이터의 손을 거친다고 하는군요.

책은 두가지 프로그램 모두 설치법과, 기본적인 화면의 구성부터 설명하면서 시작됩니다. 사실이 이 2가지 프로그램은 저사양의 PC(노트북 포함)에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만 그래픽을 다루는 만큼 화면이 클수록 유리합니다. 큰화면에서 작업하는 것이 아무래도 빠르고 편리하지요... 노트북 사용자는 20인치 이상의 대형모니터를 추가해서 작업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색의 삼원색(CMYK), 빛의 삼원색(RGB) 등에 대한 설명과 비트맵과 백터의 차이를 비교하며 시작됩니다.​ LESSON별로 자세한설명이 화면 캡쳐와 함께 제공되고 있으며, 간단한 실습을 통하여 복습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하고 있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최신 버전인 CC2023을 다루고 있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구버전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더라도 교재를 보면서 배우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새롭게 추가된 내용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나옵니다.

당연히 그러하듯이 이런 책은 한번에 독파한다는 것이 불가능한 책입니다. 학습서 실습서인 만큼 한구절, 한장의 설명, 한페이지의 설명을 차근 차근 따라하다보면 왕초보의 딱지를 뗄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픽을 전문적으로 업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너무 쉬운 기본적인 내용도 차근 차근 설명하고 있는바 초보자들이 접근하기에 매우 좋은 책이며, 출판사의 스터디 그룹(★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naver.com)) 에 가입하여 함께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사실 혼자서 생소한 분야를 독학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 생각됩니다. 함께 배우고 실습하고 의견을 공유하다보면 보다 쉽게 익힐수 있을거 같습니다. 전문가가 되면 더 좋겠지만 자신의 SNS 를 꾸미고, 과제물을 제출하고, 업무자료를 보다 멋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