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대신 OWN IT! -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끄는 영어 한마디
김엔젤라 지음 / 북스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롤로그에 나와 있듯이, 이책은 영어공부를 위한 책이 아니다. 특히 영어회화를 위환 패턴의 법칙을 암기하고 단어를 바꿔가면서 대입하고 연습하고 그런 내용을 강조하는 책은 아니다.


저자의 얼굴 사진이 낮이 익은 이유는 TV 속에서 유명 해외연예인들의 전문 인터뷰를 하는 것을 많이 본것 같다. 이른바 글로벌 수퍼스타급 연예인 들의 경우 워낙 일정이 빠듯하니, 짧은 시간에 인터뷰를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터이니 효율적인 인터뷰가 필요할 것을 본다. 또한 그들의 사회적 지위에 맞는 수준의 인터뷰를 해야할 터이니, 교과서적인 질문을 하는것보도 상황에 맞는 표현을 해야한다고 본다.

기계적인 질문과 답변을 할 것이 아니라, 상황과 여건에 맞는 적재적인 표현이 필요하다고 본다.

책의 제목인 OWN IT, 직역하면 "그것을 가져라"는 지금 이 순간 자신 있게 이 상황을 내 것으로 '가져! 만들어!'라는 뜻, Very Cool 한 표현이죠... 이책은 영어를 어느 정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른바 advanced 한 표현이 많다.

또한 각 유명 연예인들과의 인터뷰 과정의 짦은 에피소드나 해외에서 흔히 격는 일들을 실감나게 재미있게 표현해서 가볍게 읽기 좋았다. 하지만 이런 상황속에서 적절한 표현을 알려주고 있어 더 기억에 잘 나는것 같다. 예를 들자면 go out 과 hang out 의 개념차이를 확실히 설명해주고 있다. go out 은 이른바 맘 먹고 잘 차려입고 놀러다가는 상황이고, hang out은 그냥 일상적인 외출의 개념, 점심먹으로 동료랑 가는 회사 근처 식당갈때 쓰는 표현이다.


그러나 각 애피소드 마다 1-2페이지로 해서 요약해서 유용하게 쓸수 있는 표현들을 요약해서 다시 한번 기억하기 쉽게 해 두었다..


상황에 맞는 다양한 영어 표현을 지루하지 않게 배울수 있는 유용한 책이다. 기본적인 회화는 가능한 사람이 '이런 멋진 표현이 있었네"하고 느낄 부분이 많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