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 바디 밸런스 - 바디 프로필로 올린 자존감
오우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바디프로필로 올린 자존감이라는 부제를 보고 혹 운동하는 장면이나, 웨이트트레이닝 동작, 요가 등의 사진이나 운동하는 법이 사진과 함께 많이 등장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는데, 완전히 빗나갔다.

저자는 항공사 승무원 생활을 오래하며, 운동을 통해서 심리적 안정감을 찾았고 더 나아가서 마인드와 바디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삶이 원동력이라고 보고, 지금은 유행인 바디프로필 촬영(2017년)을 준비하면서 이런 저런 생각을 정리하여 적은 에세이 집을 낸거 같다.

지금은 전직의 경력을 살려서 모대학교에서 항공서비스 관련 강의를 하는거 같다.

누구나 살면서 많은 환희, 성취, 사랑, 이별, 성공, 실패, 좌절을 격게되는데, 그때마다 나를 지탱해 준것은 결국에는 내 몸이다. 누가 말했듯이 이 세상사 모든것이 내뜻대로 될 수가 없고, 원하는대로 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내 몸은 내것이고 맘만 먹으면 내가 원하는 대로 가꿀수 있다. 물론 특히한 체질이나 선천적인 문제점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도 극복한 사례들이 너무 많다.


이러한 내몸을 가꾸는 자그마한 실천이 자그마한 성취로 이루어지고, 무너진 자존감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 자존감은 자신감으로 태어나고 다시 심적인 안정감을 가져와 자기의 일과 타인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외부와의 마찰이 일어나더라도 나의 마인드(심리적)와 바디(물리적)가 튼튼하다면 능히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으니, 나의 마인드가 문제라면, 바디를 가꾸면된다.

저자는 마인드와 바디는 협업하는 관계이며, 한쪽이 약해지더라도 다른쪽이 강하다면 곧 회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사람이 자존감은 마인드와 바디가 조화를 이룰때 극대화 되며, 특히 바디는 개인의 노력만으로 가꿀수 있다고 한다. 마인드를 개인의 노력만으로 성장시킬수 있는지는 좀 의문스럽지만 바디는 가능하다고 본다.

바디프로필이라는 하나의 목적을 달성하기위한 일련의 과정속에서 개인적인 경험 및 감상등을 잔잔하고 담담하게 적고 있다.

바디프로필을 찍었다는 작은(?) 성취감은, 조금씩 성장하여 자기 삶을 통제하고, 나아가 인생에서 성공이는 큰 성취를 하는 밑거름이 될거라고 한다. 자기 몸을 가꾸고 사랑하면 자존감이 저절로 높아지니 지금 운동을 하라고 하고 있다.

여러 책에서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두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독서와 운동이다.

독서는 마인드와 관련이 있고, 운동은 바디와 관련이 있다고 본다. 독서로 마인드를 키우고, 운동을 통해서 바디를 가꾸자. 성공은 멀리 있는것이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