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 전면 개정 리프레시
아기곰 지음 / 아라크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10 IN 10 (텐인텐) 10년 10억 만들기 열풍이 전국을 강타한 적이 있다. 이전까지는 재테크 투자는 대부분 주식에 관련한 것들이 많았고, 부동산(아파트)의 경우는 일부 고수, 베테랑 들의 영역이었다.

그시절 아기곰이라는 필명으로 등장한 사람이 있었고, 지금 현재 부동산 등의 투자강의 및 인플루언서등의 스승에 해당한다. 한마디로 선생님들의 선생님이고, 요즘도 각종 매체에 종종 등장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안다.

1장의 재테크를 위한 12가지 법칙을 보면, 그동안 수많은 저자, 강사들이 이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언급하고, 강조하고 있다.

내가 읽었던 많은 책들에서도 거의 유사한 내용으로 많은 저자들이 강조 하고 있다.

2장의 내용은 이러한 재테크를 위한 기본적인 상식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INSHIGHT를 가지는 것인데, 이부분은 꾸준한 자기개발과 정보의 수집이 중요하고, 그런 정보를 분석/해석하여 나만의 지식, 노하우로 만드는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투자의 본질을 파악하고, 불확실성속에서 높은 확률에 투자를 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른 변화를 따라가고 나아가서는 다가올 변화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한것이다.

스마트폰을 전화기에 컴퓨터 기능을 넣은게 아니라, 휴대형 컴퓨터에 전화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봐야한다는 것이다. 자동차의 엔진을 전기모터로 바꾸기만 하면 되느데, 이것을 동력장치의 변화로 볼것이 아니라, 이동수단의 변화로 봐야한다는 논리다. 자동차라느 이런한 것이다로 규정하는 순간 그 규정에서 벗어난건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범하기 쉽다. 목적과 수요가 우선시 되어야 하는 데, 수단/방법/공급에만 집착하다보면 정말 중유한 목적의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큰 실수를 한다.

변화의 흐름을 읽지 못하면, 작금의 세상에서는 도태될수 밖에 없고,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투자의 성공과 실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장은 부동산투자의 기본 공식들에 대하여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미친 부동산 상승을 두고 말들이 많고, 거품이 많다고 들 한다.

예전과 비교하며 집값이 지나치게 비싸다고 하는데, 여러 거시적 요인들을 고려하면 어찌보면 예견되었던 결과이다. 우리나라만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것이라면 한국만의 문제일 터인데, 외국도 비슷한 형태로 진행중이다.

한마디로 역사이래 집값이 싼 적은 한번도 없었으며 (일시적인 요인으로 급락한적으 있다), 앞으로도 집값이 저렴해질 가능성은 없다(그런일이 발생하면 지역적으로 아니면 전지구적으로 큰 재앙이 다친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