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찰스 F. 해낼 지음, 유태진 편역 / 다른상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성공’이라는 말은 누구나 끌리는 단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와 성공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의 제목과 같이, 부를 이루어내고 성공을 일궈내는데 열쇠, 즉 꿀팁이 있다면 누구나 그것이 어떤건지 궁금하지 않겠는가?




이 책의 저자 찰스 해낼은 미국 미시간 주 출신으로, 사업으로 그 시대에는 상당한 규모의 기업을 설립하고 엄청난 부를 이루어내었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자는 이 책에 그가 부와 성공을 이루는데 근간이 된 인생의 진리를 담았다고 한다.



 

이 책은 총 2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챕터에는 30여개의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자가 말하는 마스터키란 무엇일까?


놀랍게도 <더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이 말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렇다. 한마디로 내가 어떻게 마음 먹느냐에 달린 것이다.


솔직히 책의 내용은 이해하는데 쉽지 않았다. 번역서이라서보다는 꽤나 철학적인 내용들이 많았다.


본문 첫 문장에서 이 세상의 불변의 진리를 저자는 말한다.


“많이 모을수록 더 많이 모인다. 손실이 클수록 더 큰 손실로 이어진다.”


돈도 처음 모으기가 어렵지 어느 정도 모이기 시작하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빚도 처음에는 소액이지만 나중에는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빚이 늘어나 결국 빚에 허덕이는 경우를 많이 봤다.


저자는 특히 내면의 세계와 외부의 세계가 있고, 의식과 무의식이 있다고 말하는데, 어찌 보면 이분적 사고 같지만, 내면의 세계를 잘 다스리고 풍요로워지면 외부의 세계에서도 풍요로워진다는 것으로, 결국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같은 맥락으로, 무의식을 잘 다스려야 의식 또한 잘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또한 내면의 세계가 무의식이고, 외부의 세계가 의식이라고 대응되는 것과 같다.




심상, 즉 마음 속에 그림을 그리면 점점 그 그림이 구체화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외부의 조건, 즉 왜 안되는지 이유를 자꾸 생각하거나 핑계(?)대지 말라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는 어릴 적부터 외부에서 힘과 능력을 찾도록 교육받아 왔다. 그래서 저자가 말하는 대로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이를 시각화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닭고기 스프>로 유명한 성공학 강사 잭 캔필드도 강조하지만,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풍요를 생각하며 풍요를 끌어당기기 위한 방법과 계획을 이상화하고 시각화하면 결국 풍요를 얻게 된다는 게 핵심이다. 


저자는 또 “전능한 힘과 하나가 되어라”라고 말하는데 종교에서 말하는 신을 일컫는다. “이 힘과 접촉하고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우주의 보편적 정신과 일치한다는 것을 이해하며, 온전히 느끼고 감사하라”라고 말하는데, 기독교를 예로 들면, 하나님과 접촉하기 위해 기도하고, 우주의 보편적 정신과 일치함을 이해하기 위해 성경공부를 하며, 늘 감사 기도를 한다는 점에서 결국 종교라는 것과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것은 매우 유사하다 못해 어쩌면 동일한 것 같다.


이 책에 적힌 문장들 중에서 가장 인상에 깊게 남은 내용을 소개한다.


“두려움을 없애고 싶다면 용기에 집중하라.

결핍을 없애고 싶다면 풍요에 집중하라.

질병을 없애고 싶다면 건강에 집중하라.”


한마디로 마치 이상이 이미 현실이 된 것처럼 거기에 집중하라는 것인데, 부자가 되려면 부자처럼 행동하라는 것이다.




이 책 속에서 저자는 강조한다.


“모든 성공과 부는 지금 당신이 하는 생각에서 시작된다!”


부의 원리를 짧고 쉽게 풀어쓴 책이 론다 번의 <더 시크릿>이라면, 이 책은 <더 시크릿>에 담긴 내용을 더 상세히 썼다고 생각될 정도다. 


<더 시크릿>이 내용도 짧았지만 쉽게 읽혔던 반면, 이 책은 그와는 반대였다. 저자의 개똥철학을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한마디로 압축하면 “자신의 생각을 시각화하라”는 것이다.


부와 성공의 원리는 멀리 있지 않다. 저자의 말처럼 바로 우리 내면에 있다. 어떻게 마음 먹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부자도 될 수 있고 성공도 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간절히 꿈꾸면 결국 이뤄진다는 것이다.


이 책은 부와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마음가짐을 갖고 어떻게 행동하면 이를 이룰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