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LUCKY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김도윤 작가는 8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지닌 <김작가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고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 자기계발서를 출간한 작가다.




이 책이 끌리는 이유는 ‘럭키’라는 제목보다 작가가 10여년 동안 1,000명이 넘는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서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찾아낸 결과물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냥 운이 좋았다’고 말하였다고 한다. 


나 또한 1,000명까지는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들에게 같은 말을 들었다.

처음 들었을 때는 그 사람이 참 겸손하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두번째 들었을 때는 ‘겸손해서 성공했구나’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다른 각도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서 인터뷰하고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분석했다. 


그리고  성공을 위한 운을 잡기 위한 7가지로써 사람, 관찰, 속도, 루틴, 복기, 긍정, 그리고 시도를 제시한다.








저자는 지방의 한 사립대를 졸업하고 번번한 스펙 없이 성공하기 위해 고전분투 노력하여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고 한다.


내 부모를 탓하고 나 주변환경을 탓해도 변하는 것은 없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어떻게 지금의 위치에 올랐는지도 상세히 알려준다.


대학생때 남들은 토익 성적을 올리는데 노력했다면, 자신은 영어실력이 많이 부족하였으나 영어 실력을 올리려기보다는 자신의 강점을 더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대학을 다니면서 크고 작은 17여개의 공모전에서 수상하였고, 영어 한마디 제대로 할지 몰랐지만 두번의 인턴과 한번의 계약을 거쳐 정규직으로 입사하고 외국계 기업에도 입사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한다.


또 작가는 어떻게 9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갖춘 유튜브 채널을 구축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이 책을 읽으면 각 장마다 여러 개의 럭키노트가 있다.

모든 럭키노트를 일일이 다 소개할 수는 없으나 나름 인상적이었던 럭키노트를 몇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성공하고자 하면 나의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부터 둘러보고 그들로부터 배울 점이 있는지를 직접 써보라고 한다.


그리고 나를 성장시켜줄 세르파 7인을 찾고 그/그녀에게서 배울 수 있는 점을 적도록 한다.


그 다음으로 내 주변에 관계를 끊어야 할 사람의 이름을 적고, 그 이유를 적도록 하며, 나의 목표와 관심사를 5가지씩 적도록 한다.


이렇게 이 책을 읽고 럭키노트에 저자가 쓰라고 하는 것을 하나 하나 직접 쓰다가보면 누구나 운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저자는 기삼운칠이라고 한다. 

운에 앞서 내가 준비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양양에서 파도를 기다리는 서퍼를 보면서 운을 기다려야 하며, 내 역량만큼 운을 기다려야 한다고 역설한다.


그리고 목표와 관심이 결국 미래에 원하는 곳으로 안내해 줄 것이라고 말한다.


누구에게나 일생에 세 번의 운은 온다.

이 책을 읽고 사전에 충분히 준비한다면 세 번의 운 중에 한 번은 잡을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