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억만장자 마인드
도널드 트럼프 외 지음, 김원호 옮김 / 청림출판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고 있는 것을 남편이 보더니 맨날 책만 읽으면 뭐하냐? 억만장자 마인드 책을 읽는다고 너가 억만장자가 되는 것도 아닌데 다 그 사람들 잘났다고 하는 책이라면서...

속으로 책이라도 읽어보고 그런 소리를 하시지... 하면서 굴하지 않고 읽었다.

저희 남편이 말한 것이 이 책을 바라보는 다른 사람들의 시각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부모님으로 인생에 대한 충고를 듣는 듯했다.

이 책은 도널드 트럼프와 빌 쟁커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이다.

이들은 처음부터 부자는 아니었다. 나처럼 평범하던 사람이 시간이 흐르면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다. 그 이유는 그들은 보통 사람과는 다른 마인드를 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막 들어가면 부자 가능성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보는 15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을 점수화 해서 4가지로 나뉘었는데 저는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 나왔습니다. 1점만 높았어도 첫 번째 등급이었겠지만... “등급에 대한 평가 : 높은점수. 성공 잠재력을 충분히 지니고 있지만 개선해야 할부분이 있을 것이다.” 성공 잠재력이 높다는 말에 저는 의야했습니다. 저는 거지보다 못한 자산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거지는 빚이라도 없지만 제게는 빚이 있거든요.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그럼 내가 개선점만 고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인가 하는 희망도 생기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의 구성은 이렇다.

1.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갖추었는가?

2. 오직 열정이다.

3. 자신의 직관을 믿어라.

4. 행운도 만들어지는 것이다.

5. 사람을 조심하라.

6. 부당한 취급을 받을 때는 격렬하게 맞서라.

7. 한 번 발생한 추진력을 절대로 잃지 말라.

8. 다른 일에 한눈팔지 말라.

9. 자신을 사랑하라.

10. 크게 생각하고 과감하게 행동하라.

이렇게 10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을 한다.

도널드 트럼프와 빌 쟁커는 정말 정신력이 대단하는 느낌이 계속 들었다. 자신이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일은 꼭 해내고야 만다 조금 밀어지는 일이 있더라도 정보를 수집하고 타이밍을 잘 잡아서 다른 사람보다 적은 투자로 더 많은 것을 얻는다. 그리고 이들은 실수에 대해서 절대로 좌절된 생각을 갖지 않는다. 자신의 실수를 통해서 원인을 찾고 그것을 고친다. 그들은 평범한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나 정신력에서는 결코 평범하지가 않았으며 끈임 없이 미래를 긍정적인 생각안에 계획하고 추진력 있게 실천해 나가는 위대한 사람이다.

차례만 보고 내가 가장 이해 할 수 없었던 건 행운도 만들어 진다는 것이다. 행운이란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던가??? 우리에게 오는 많은 기회들은 아무나 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닌 더 열심히 노력하는 자가 차지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고 있으며 또 부정적인 사고를 통해서 위험을 예방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부모는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자식들이 저지르지 안길 바라며 충고를 해주고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그런 부모의 충고 같은 책이다. 도널드 트럼프와 빌 쟁커는 지금 부자이다 하지만 그들이 부자로 가는 길에서 겪었던 일들을 통해 우리는 비슷한 경우가 생길 때 이들보다 더 좋은 것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을 쓴 목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이들의 행동을 나의 간접 경험속에 집어 넣었다.

보다 나은 나의 미래를 위해...*^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