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살아갈 용기 - 말 못 할 콤플렉스와 우울로 인생이 괴로운 사람들을 위한 자존감의 심리학
크리스토프 앙드레 지음, 이세진 옮김, 뮈조 그림 / 더퀘스트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나답게 살아갈 용기

 

100퍼 공감되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좋은 책이라는 의미보다는 읽다보면 공감 팍팍 되지 않을까 싶다. 우선 이 책의 근본은 어찌보면 소심함일수 있을 듯 하다. 타인의 시선이나 외부의 영향에 의해 본인 의지대로 행동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메시지.

 

과연 나답게 살아갈 용기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첫 부분부터 웃기게 시작하지만 공감은 팍팍 간다. 타인의 말에 휘둘리는 당신, 타인들의 시선을 의식해 제대로 행동하지 못하는 당신, 타인의 시선에 당신이 이상하게 보일 까봐 용기내지 못하는 당신

 

혹시 기분부전증(dysthymia)가 아니신가? 기분부전증은 우울증이 만성화 된 상태를 가리킨다. 우울증은 재발하기 쉽고, 만성화 되기 쉽다.

낮은 회복탄력성 부분에서는 진짜 공감된다. 어떻게 해결할 까 보다. 그 근본에 큰 원인이 없이 우리가 병적으로 오해하고 있음을 이야기 한다.

 

각각 케이스별로 재미있는 그림으로 우리의 상황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을 읽다 삽화가 마음에 들어 보여줬더니 카툰속 인물들과 비슷한 사람들이 요즘 티비프로에 나와 자신들의 사연들을 이야기 한다고 한다.

누구나 간직하고 있을 법한 이야기들. 사연들이 책에서는 재미난 그림으로 묘사되고 거기에 학술적인 뒷받침이 담겨져 있는 독특한 심리학 도서.

심심할 때 한번 즈음 읽어보고 나도 저런거 아냐? 하며 체크해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