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내 인생!>을 리뷰해주세요.
힘내라, 내 인생! - 당신의 일상을 기적처럼 변화시킬 13가지 삶의 아이디어
퍼트리셔 라이언 매드슨 지음, 강미경 옮김 / 이마고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 표지가 참 깔끔하다. 그리고 책을 펼치면 책에서 중요한 부분을 아예 줄로 그어서 강하게 표시해 주고 있다.
이 책의 가장 강력한 문구는 역시 "인생은 즉흥연기"라는것.

"오늘이야 말로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날이다. 시작하기 전에 완벽한 계획을 세우거나 대사를 모두 암기할 때 까지 기다리고 있지는 않은가? 이제 여러분은 잘 알고 있다. 삶의 무대로 뛰어올라 시도하고 관찰하라."

언젠가 본 책에서도 완벽하게 준비해서 시작하려하면 분명 그것도 게으름의 일종이라고 했다. 완벽주의 역시 부지런함을 막는 일인 것이다.

인생은 언제나 준비해서 갈수없다. 어느날 갑자기 닥칠수도 있고. 그 순간을 즐기면 되는것이다. 삶이 나를 시험해도 즐겁게 웃으며 그 순간을 즐기며 연기하는 것이 바로 즉흥연기다.


"결과를 준비하기보다는 무슨 일이 닥치든 당황하지 않도록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눈을 크게 뜨고 가슴가득 공기를 들이마시면서 그저 이 순간에 집중하라"

무엇보다도 중요한 말이 있다. "지금 이 순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는 것이다. 주변의 환경도 나의 긴장도 전부 나만의 것으로 만들고 나의 분위기로 압도시켜야 어떤 일이 있어도 당황하지 않으리라..

이 책은 좋은 말이 들어있지만 아쉽게도 전형적인 자기개발서의 문턱에서 넘어오질 못한다. 때론 말도 안되는 소리와 근거도 없이 무작정 말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많았다. 또한 말투에서 묻어나는 거부감이 가득해 책 자체에 큰 점수를 주고싶진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