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자전거 - 유쾌하고 즐거운 우리들의 일상 이야기
장서가 엮음 / 청어람장서가(장서가)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참 앙증맞다. 그동안 자전거 이야기 하면 유럽 자전거 여행, 중국부터 시작한 아시아 여행, 미국 일주, 국내 완주, 제주도 하이킹 등등의 이야기가 제일 먼저 떠올랐다. 그리고 그동안 읽은 책들 역시 그런 책들이었다.

자전거 이야기가 담긴 책을 읽고 나면 그 주말에는 꼭 자전거를 타고 조금 멀리 하이킹을 나서고 돌아와 뿌듯함에 환한 미소를 짓곤 했다. 그런데 이 책은 조금 특이하다.

저 멀리 외국을 여행하는 내용도 있긴 하지만 뭔가 모르게 털털하고 소박하다.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는 작은 자전거 미니벨로를 가지고 여행을 떠난 사람, 조그만 자전거로 제주도를 여행하는 신혼부부, 자전거로 일본 라면 기행 떠난 사람... 특별히 큰 사연을 가진 것도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 여행 중에, 답답해서, 대회 나가기 위해 등등 소소한 사람들의 평범하지만 삶의 한 부분이 된 자전거 이야기가 담겨있다.


자전거 동호회 카페같은 곳에 가면 주말이나 평일이건 여유가 될 때 부산에서 진주까지 자전거타고 가는 사람, 동해안 일주하는 사람 등등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보면 참 부러웠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책의 마지막에는 나같이 이 책을 읽고 바로 달려가고픈 사람들을 위해 친절히 안내해 준 내용이 있다. 안전장비는 꼭 갖출것! 복장은 자유! 하지만 장거리를 위해서는 땀 흡수가 잘되는 라이딩용 옷을 입으라고 권한다.


몇 백 만원, 몇 십 만원의 자전거를 타지 않아도, 전문 라이딩 복장을 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자전거로 여행 할 수 있다는 마음을 심어주는 책이다.

사실, 사서 보기엔 조금 아까운 면이 있으니 서점에서 다 보고 나와도 될 것 같다. ^^

빨리 나도 안전모와 야간 전후미등을 구해 신나게 달려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