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축구의 전설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시리즈 1
앤디 미튼 지음, 유지훈 옮김 / 보누스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꽤 오래전 방콕에서 자취하는 한 태국학생의 자취방에 갔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프리미어 리그나 다른 유명한 리그에 대한 소식도 별로 없고, 가끔 월드컵 시기에 맞춰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선수들에 대한 소식이 들려 올 때 혹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하는 위닝11 게임의 선수들에 대한 정보에만 관심이 있을 때 그 친구의 방안에는 전부 프리미어 선수들의 사진과 수첩, 카드 등으로 도배가 되어 있었다.

 

그리고 당당하게 1vs1로 붙은 게임... 서로 한골씩 주고 받으며 비겼지만 워낙에 프리미어나 다른 여러 리그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나로서는 딱히 나눌 대화가 없었던 기억이 있다...

 

쉬는 시간이면 모여서 미니 축구를 즐기는 태국 대학생들의 모습... 그리고 유럽 유명 리그에 열광하던 그 학생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책을 읽어보았다.

 


 역시... 유럽무대 최고의 구단 중 하나인 맨유답단 생각이 든다.

수치로만 봐도 대단한 이야기거리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박지성 선수가 뛰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 구단. 맨유의 일거수 일투족이 우리의 귀를 자극하고 신경쓰이게 한다. 책에서 박지성 선수도 한 세번 언급 된거 같은데...  개인 응원가를 가진 선수, 맨유 소속으로 월드컵 무대를 밟은 선수, 자서전을 쓴 선수로...

 

 맨유 경기장 내에서 판매되는 맨유 물품중에 절대 팔지 않겠다는 물품에 "맨유 내의" "맨유 화장지" "맨유 스타킹"등이 있어 우습다..  

 7500만명의 팬을 거느린 맨유... 책을 읽는 동안 보여지는 수치와 그들의 활약상을 보고 있으면 정말 위대한 팀에서 박지성 선수가 세계 최고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이상 적당히 하는 숨겨진 위대한 선수가 아닌 중원을 휘젓는 아시아의 호랑이로 불려지는 박지성 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이 책은 유럽 프리미어리그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무척이나 소중한 자료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