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비행선 강도 사건 브리짓 밴더퍼프
마틴 스튜어트 지음, 데이비드 하벤 그림, 윤영 옮김 / 정민미디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아이와 함께 흥미롭게 읽을 만한 책을 찾던 중, '브리짓 밴더퍼프: 대비행선 강도 사건'이라는 책의 제목이 한 눈에 들어왔다. 구름 속 에펠탑에 걸린 비행선과 주인공 소녀의 표지 그림이 궁금증을 자극했고, "마틸다, 삐삐, 웨즈데이를 잇는 괴짜 소녀의 모험"이라는 문구가 호기심을 더욱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특히, 어릴 적 좋아했던 삐삐를 떠올리게 하는 점이 인상에 남았다. 게다가 전 세계 9개국 번역 출간이라는 사실은 이야기에 대한 신뢰와 기대를 더해주었다. 그래서 주인공 브리짓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며, 어떤 흥미로운 사건이 일어날지 궁금증을 가지고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마틴 스튜어트는 독특한 상상력으로 독자를 매료시키는 작가임이 분명하다. 그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첫 데뷔작으로 엉뚱하고 용감한 소녀 브리짓을 창조하여 독자인 아이들의 상상력을 고취시킨다. 이 책은 그의 '브리짓 밴더퍼프' 시리즈의 1제빵사 구출작전 2유령기차의 비밀을 잇는 세번째 이야기이다.


책은 브리짓 밴더퍼프와 친구들, 그리고 시리즈에 대한 소개 글로 시작한다. 글을 꼼꼼히 읽으면, 몹쓸 어린이 고아원에서 외롭게 지내던 소녀 브리짓이 행복을 굽는 빵가게 주인 밴더퍼프를 만나 가족이 되었다는 사실과 주요 등장 인물들과의 관계 그리고 앞으로 펼쳐지게 될 가족 여행에 대해 예상할 수 있다.



주인공 브리짓 밴더퍼프는 엉뚱하지만 용감하고 기발한 발명가이자 추리력을 가진 소녀로 세계 최고의 악명높은 케이크 도둑 해리스를 검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그녀는 아빠인 밴더퍼프 씨와 함께 파리로 향하는 거대한 비행선에 오른다. 그들은 세계 최고의 디저트 경연대회에 초대받아 참가할 예정이다.


하지만, 비행선 위에서 엄청난 사건이 벌어지게 된다. 밴더퍼프 씨에게는 돌아가신 아내가 남긴 소중한 유품인 '황금 거품기'가 있었는데, 이 거품기가 감쪽같이 사라진 것이다! 만약, 자정까지 이 거품기를 찾지 못하면 밴더퍼프 씨는 더 이상 최고의 제빵사로서 반죽을 섞을 수 없게 될 위기에 처한다.



브리짓은 비행선에서 만난 친구 스테이시와 함께 도난당한 황금 거품기를 찾기 위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파리의 숨겨진 장소들과 비밀 제빵사들의 네트워크를 쫓으며 수수께끼와 단서들을 찾는 브리짓의 활약은 책에서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몰입하게 만든다. 브리짓이 시간 내에 아빠의 소중한 황금 거품기를 되찾고, 모두의 행복을 지킬 수 있을까?



이 책은 읽는 내내 달콤하고 신비로운 모험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당악맹연, 거대한 비행선, 황금 거품기, 비밀 제빵사 네트워크, 이상한 숟가락 문양과 알쏭달쏭한 메시지 등 모든 설정이 기발하고 유쾌하게 느껴졌다.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황금 거품기 도난 사건의 발단이었고, 마지막 장을 덮었을 때는 갓 만든 따끈한 빵을 먹은 것처럼 마음이 포근하고 기분이 좋아졌다.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과 긍정적인 태도를 잃지 않고, "난 할 수 있어!"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사건에 맞서는 브리짓은 매우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브리짓의 모험은 아이들에게 가족, 우정, 도전, 문제 해결 등에 대해 많은 생각을 던져주는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이전 두 편의 시리즈물이 매우 궁금하게 느껴졌고, 새로 출간될 네번째 이야기 몬스터산의 으스스 미스터리는 벌써부터 기대되었다. 전편 시리즈물을 꼭 찾아 읽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단순히 어린 독자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일상의 지루함에서 벗어나 유쾌한 상상 여행을 떠나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매우 좋은 책인 것 같다. 너무 무거운 추리소설이 아니라 긴장감을 유지하면서도 밝고 유머 있는 분위기는 자녀와 함께 읽을 책을 찾는 부모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용기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브리짓의 이야기는 달콤한 위로와 함께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