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혼공쌤 허준석의 쉽고 빠르게 끝내는 중학영문법, 개정판
허준석.정다운 지음 / 쏠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아이들의 학력저하에 대한 걱정이 매우 크다. 실제로 학생들의 성적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었다는 뉴스 기사를 보면, 우리 아이들도 뒤쳐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그래서 올해 중학교에 입학한 아이와 함께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영어를 우선 공부하기로 했다. 그래서 적합한 교재를 찾던 중에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를 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허준석 선생님이다. 현직 영어교사이자 EBS 영어강사로 10여년 이상 방송 강의를 하며 300만여 명 이상의 온라인 수강생을 배출한 영어교육 베테랑이다. 한국교원대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였고 EBSI, EBS FM, EBSE 등 교육방송의 모든 채널에서 두루두루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혼공쌤’이란 별명으로 유명한데, 주요 저서로는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혼공 영어 학습법』 등이 있다.
이 책에서는 중학교 과정에서 꼭 알아야하는 핵심 영문법을 다루고 있다. 필수 영문법을 명사, 동사/준동사, 조동사, 수식, 문형, 접속사/관계사, 가정법 등 7개의 Part로 구성하여, 총 134개의 Rule로 정리되어 있다. 책의 첫 장에는 이 영문법 필수 개념 정리 134개를 하루 1시간씩 집중 학습으로 37일을 공부하여 완전히 정복할 수 있도록 자세한 학습 플랜까지 제시되어 있다. 처음 책을 흩어보면서 내용에 대한 흥미와 함께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겠다는 의욕이 생겼다.

각 Part에는 필수 개념을 정리한 다음에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할 수 있는 확인학습 Check-up 코너가 있고,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준석쌤의 꿀팁으로 보충설명하고 있다. Day의 마지막 구성은 연습문제 풀이로 그날 공부한 내용을 확실하게 정리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Part의 끝에는 Final Test가 준비되어 있다. 본문에 수록된 모든 문제는 별권에 정답과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혼자 공부하다가 질문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경우 저자의 네이버 카페인 ‘혼공영어’에 질문하거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고 한다. 한국의 우수 외국어 학습채널 운영자로서 저자와 소통하기 쉬운 점도 혼자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가볍게 반복해서 2~3회 본다면 분명히 영문법의 단단한 기초를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중학교에서 배우는 영문법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문법으로, 이때 공부하는 학생이 영어에 흥미를 갖지 못하게 되면 영어를 포기하게 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또한, 영어를 다시 시작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중학영문법은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하는 중요한 첫 과정이다. 이 책을 흩어보면서 든 생각은 처음 영문법을 공부하는 중학생뿐만 아니라 기초가 부족한 고등학생이나 일반인에게도 혼자서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었다.
핵심 문법이 난이도 순서로 배열되어 처음부터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전체적인 배열도 깔끔하고 삽화도 눈에 잘 들어왔다. 문장을 구성하고 있는 단어들도 어렵지 않았고 공부한 내용을 바로 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부분도 좋았다. 영문법을 처음 배우는 학생이나 문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기초가 부족한 성인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며, 나 또한 이 책을 통해 영어의 기초를 확실히 다졌으면 좋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