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길들이기 10 - 드래곤 보석을 얻는 법 드래곤 길들이기 10
크레시다 코웰 지음, 김선희 옮김 / 예림당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과 모험이 가득한 판타지 세계로의 초대

 

크나큰 전쟁이 시작되어 우리의 주인공 히컵 호렌더스 해덕 3세는 추방자가 되어, 포로가 된 아버지 스토이크 족장을 구출하고 잃어버린 친구 피시레그를 찾아야 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드래곤 보석을 찾아 멍청한 전쟁을 끝내야 한다. ‘추방자 히컵이 보석을 얻기 위한 원정에 성공해 다시 영웅이 될 수 있을지.

 

  

이번에 읽어본 책은 2004년부터 시작되어 벌써 12권이 출간된 명실상부 판타지 소설의 인기작 드래곤 길들이기열번째 시리즈물 드래곤 보석을 얻는 법이다. 이 책의 작가는 크레시다 코웰로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는 전 세계 38개 언어로 800만 권이 팔렸으며 같은 제목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원작이기도 하다.

 

처음 책을 받아보았을 때 400페이지가 넘는 책의 두께에 묵직함을 느끼며, 어떤 흥미진진한 모험과 이야기가 펼쳐질지 많은 기대를 품게 되었다. 책 표지의 오톨도톨 질감과 함께 화살이 빗발치는 가운데 거대한 드래곤을 탄 누군가의 손에 붙들려 공중에 매달린 히컵의 모습과 앙증맞고 귀여운 모습의 투슬리스의 모습은 책을 읽기 전부터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한다.

 

 

왕의 보물을 찾는 소년, 왕이 되려는 남자 그리고 모든 걸 파괴하는 드래곤!

 

인간과 드래곤의 전쟁으로 추방자가 된 히컵은 모두에게 적이 되어 현상수배 전단까지 붙는 바람에 외롭고 힘든 떠돌이 생활을 1년 동안 하고 있다. 더군다나 고향 버크섬은 드래곤들에게 점령당해 부족 전체가 쫓겨나고, 가족과 친구들은 노예가 되고 말았다. 이 끔찍한 전쟁의 최후, 드래곤과 인간의 종말을 막으려면 왕의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야 한다.

 

오래된 예언에 따르면, 왕은 왕의 잃어버린 보물 열 개를 모두 갖게 될 것이라 한다. 왕의 잃어버린 보물은 10개 중 9개를 찾았다. 그 보물은 앨빈이 여덟 개를 가지고 있고 히컵은 하나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투슬리스이다. 가장 중요한 드래곤 보석만을 못 찾은 상태인데, 히컵은 그 보석이 숨겨져 있는 곳을 찾아갈 수 있는 그림비어드 개스틀리의 지도가 있다.

 

 

드래곤 보석을 찾아 원정에 나선 히컵은 불행스럽게도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엄마 발할라라마를 만나 싸움을 하게 되고, 지도를 뺏기게 된다. 지도를 잃어버린 히컵은 투슬리스, 오딘스팽과 함께 노예가 된 아빠 스토이크 족장과 피시레그가 있는 다크하트 감옥에 들어간다. 히컵은 노예들 속에 숨어 드래곤 보석을 찾는 일을 하며 카미카지를 만나게 된다.

 

 

왕이 되려는 앨빈과 마녀 엑셀리노 그리고 노예가 된 사람들까지 모두 보석을 찾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고, 드래곤들의 지도자 퓨리어스는 인간의 손에 보석이 들어가는 걸 막기 위해 히컵을 죽이려 한다. 과연 보석은 누구의 손에 들어갈지 끊임없이 이어지는 모험과 사건 속에 어느새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두꺼운 책을 끝까지 읽어나갔다.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과 함께 재미있고 독특한 그림은 판타지 소설의 재미와 즐거움에 흠뻑 빠지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드래곤을 좋아하고 판타지를 좋아하는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히컵의 지혜와 용기를 배우고, 재미와 흥미를 맘껏 느끼면서 미지의 세계에 대한 상상력의 나래를 활짝 펼쳤으면 좋겠다. 다음 편의 이야기가 벌써 기다려진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