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잠뜰과 친구들의 사건 수첩 : 추리퀴즈편 잠뜰TV 두뇌 개발 시리즈 1
노지영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안에서 답답하고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집중해서 읽을 만한 것을 찾던 중에 잠뜰과 친구들의 사건 수첩추리 퀴즈 편을 읽어 보았다. 평소 셜록 홈스와 괴도 루팽을 즐겨 읽는 아이에게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함께 추리 퀴즈를 푼다는 설렘과 기대를 하고 책을 받아보았다.

 

 

잠뜰은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로, 잠뜰TV는 각자 개성 넘치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들을 재미있고 건강하게 그려내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구독자 수 195만 명의 유튜브 채널이라고 한다. 궁금한 마음에 찾아가 보니, 요즘 아이가 한창 관심이 있는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어마하게 업로드되어 있었다.

 

이 책은 셜록 탐정아카데미의 예비 수료생인 잠뜰, 각별, 공룡, 수현, 라더, 덕개가 다빈치 탐정과 함께 다양한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이들은 셜록 탐정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앞두고 각자 한 달 동안 실습을 하게 되는데, 각자 다른 실습 장소에서 사건 해결에 나서게 된다.

 

 

이 책에서 모두 열여덟 개의 사건과 함께 프리메이슨의 암호 풀기, 암호 해독 표를 분석해서 암호 풀기, 비밀번호 맞추기, 범인 추리하기, 도굴꾼 추리하기, 수상한 사람 찾기 등등 흥미진진한 추리 문제를 하나씩 주어지는데, 어린이가 추리해서 풀기에 다소 어려운 문제도 있는 것 같았다. 책의 앞머리에는 이 책을 즐기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기억에 남는 부분은 살인 미수 누명을 쓴 벤에 대한 이야기다. 마제스틱 극장으로 가기 위해 지하철을 기다리던 각별은 신문을 통해 오페라의 유령의 주연 여배우, 엘리자베스 비숍의 살인 미수 사건 기사를 보게 된다. 그리고 각별에게 특별한 동료였던 벤이 용의자로 지명되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란다. 현장에 도착한 각별은 유일한 목격자의 진술에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의심되는 세 가지 사항을 찾는다.

 

책은 양장본 하드커버로 고급스럽게 느껴졌고, 120여 페이지의 분량은 조금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초등학교 아이가 읽기에는 매우 적당해 보였다. 이 책은 잠뜰TV 두뇌 개발 시리즈 1편으로 앞으로도 계속되어 출간될 예정인 것 같다. 더욱 흥미진진한 소재와 이야기 그리고 알쏭달쏭한 추리 문제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